[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이재성, 홍현석이 분투를 하고 퇴장자까지 유도하면서 승리에 다가가는 듯했는데 끝내 충격패를 당했다.
마인츠는 16일 오전 0시 30분(한국시간) 독일 마인츠에 위치한 메바 아레나에서 열린 2024-25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3라운드에서 베르더 브레멘에 1-2로 졌다. 마인츠는 시즌 첫 패배를 당하면서 3경기 무승을 이어갔다.
[선발 라인업]
마인츠는 이재성, 홍현석이 슈투트가르트전에 이어 또 나란히 선발 출전했다. 이재성, 홍현석과 함께 로빈 젠트너, 필리프 음웨네, 모리츠 옌츠, 사노, 나담 아미리, 안토니 카시, 요나탄 부르카르트, 도미닉 코어, 막심라이치가 선발 출전했다.
브레멘은 마르빈 두크슈, 니클라스 슈타르크, 안토니 융, 펠릭스 아구 등이 선발로 나왔다.
[경기내용]
리드는 브레멘이 잡았다. 전반 8분 페널티킥을 얻은 브레멘은 키커로 나선 두크슈가 성공하면서 1-0으로 앞서갔다. 마인츠의 강력한 반격이 이어졌다. 전반 12분 아미리가 슈팅을 했는데 골대에 맞았다. 브레멘은 전반 13분 저스틴 은진마가 부상을 입어 마르코 그륄을 투입헀다.
마인츠는 강하게 압박을 하면서 기회를 노렸다. 이재성, 홍현석이 중심이 됐다. 전반 27분 브레멘 골키퍼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한 걸 이재성이 골로 연결하면서 동점을 만들었다. 브레멘은 다시 리드를 잡기 위해 노력했다. 전반 32분 센느 리넨 슈팅은 빗나갔다. 전반 35분 바이저가 슈팅을 보냈는데 골문을 외면했다. 마인츠는 압박 강도를 전반 내내 유지했다.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후반에도 마인츠 압박은 거셌다. 후반 5분 홍현석이 결정적 기회를 놓쳤다. 코너킥 상황에서 골키퍼와 일대일을 맞이했는데 슈팅이 막혔다. 고개를 숙인 홍현석을 뒤로 하고 마인츠는 라인을 오리며 압박을 이어갔다. 후반 9분 브레멘 역습 상황 속 나온 그륄 슈팅은 골문을 벗어났다. 후반 12분 이재성부터 시작된 전개 속 카시 헤더는 체터러가 선방했다.
이재성의 패스는 날카로웠다. 후반 14분 이재성의 빠른 전진 패스가 부르카르트에게 향했는데 프뢰들이 막으려다 태클을 범했다. 주심은 완벽한 득점 기회 저지로 판단해 레드카드를 들었다.마인츠는 수적 우위를 얻었다. 후반 17분 아미리의 프리킥은 수비 맞고 굴절됐다. 마인츠는 후반 20분 홍현석을 빼고 아르민도 시브를 추가했다. 브레멘은 두크슈, 아구를 빼고 데릭 쾬, 훌리안 마라티니를 넣었다.
브레멘이 골을 터트렸다. 후반 24분 마인츠 패스를 잡아낸 뒤 그대로 역습을 했고 교체로 들어온 쾬이 들어오자마자 골을 기록했다. 마인츠는 수적 우위를 앞세워 몰아치기에 나섰다. 좀처럼 브레멘 수비를 뚫지 못하자 실반 비드머, 카림 오니시워를 넣으면서 파상공세를 준비다.
마인츠 슈팅은 번번이 빗나갔다. 후반 37분 네벨 슈팅은 빗나갔다. 후반 42분 시브가 날카로운 헤더를 시도했는데 득점에는 실패했다. 후반 45분 라이치 헤더도 득점이 되지 않았다. 후반 45분 마인츠는 아이멘 바르코크를 추가했다. 끝내 마인츠는 골을 넣지 못했고 1-2로 패했다.
[경기결과]
마인츠(1) : 이재성(전반 27분)
베르더 르베멘(2) : 마르빈 두크슈(전반 8분), 데릭 쾬(후반 24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