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자동차과학고, 개교기념식 성황...“위대한 도약의 출발점”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경기자동차과학고, 개교기념식 성황...“위대한 도약의 출발점”

경기일보 2026-06-26 17:41:01 신고

3줄요약
경기자동차과학고가 26일 학교 강당에서 ‘제49주년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경기자동차과학고 제공
경기자동차과학고가 26일 학교 강당에서 ‘제49주년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경기자동차과학고 제공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가 개교기념식을 맞아 미래 모빌리티 인재 양성의 의지를 다졌다.

경기자동차과학고는 26일 학교 강당에서 전혜현 이사장과 김은자 전 이사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생 등 6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9주년 개교기념식’을 개최했다.

전혜현 이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공지능과 자율주행이 이끄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일수록 최고 수준의 기술뿐만 아니라 타인을 헤아리는 따뜻한 인성을 갖춰야 진정한 주인공이 될 수 있다”며 “내년 개교 50주년은 눈부신 미래를 준비하는 위대한 도약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기념식은 교기 입장을 시작으로 경기자동차과학고가 걸어온 발자취를 돌아보는 학교 연혁 보고가 진행됐다. 지난 49년간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성장과 함께 한 수많은 기술 인재를 배출해 온 역사가 소개될 때마다 참석자들의 뜨거운 박수가 쏟아졌다.

이어 학교 발전에 헌신하고 자동차 기능반을 혁신적으로 이끌어 온 교직원 등 유공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는 공로패 수여식이 진행돼 기념식의 의미를 더했다.

김임식 학교장은 축사를 통해 “우리 학교는 1977년 개교 이래 성실·근면·창의의 교훈 아래 전국 최고의 미래 자동차 특성화고로 도약했다”며 “독일식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BMW 및 도이치모터스 드림센터 구축 등 차별화된 교육 체제로 학생들의 산업 현장 경쟁력을 끊임없이 혁신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단순한 기술 교육을 넘어 글로벌 기업 연계 교육과 첨단 실습 환경 개선을 통해 미래 지향적인 교육 가치를 실현하겠다”며 “높은 취업률에 안주하지 않고 사회로부터 신뢰받는 인성과 책임감을 겸비한 기술 인재를 키우며, 행복하게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