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장직 인수위, 옥정신도시 주민들 목소리 경청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양주시장직 인수위, 옥정신도시 주민들 목소리 경청

경기일보 2026-06-25 13:47:24 신고

3줄요약
박태희 인수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제공
박태희 인수위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주시장직 인수위원회 제공

 

민선9기 양주시장직 시민주권 인수위원회는 지난 24일 옥정호수도서관에서 주민간담회를 열고 옥정신도시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들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태희 인수위원장과 인수위원들을 비롯해 옥정신도시발전연대, 학부모연합회, 아파트입주자대표, 옥정1·2동 통장협의회 관계자 등 지역 주민대표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서울 출퇴근 여건 개선을 위한 도시철도 7호선 연장노선의 차질 없는 개통과 광역버스 노선 확충 등 광역교통망 개선 필요성을 건의했다.

 

또 신도시 규모에 걸맞은 문화복합공간과 지역 예술인을 위한 문화거점공간 조성, 청소년수련관 건립 등 문화·여가 인프라 확충 필요성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옥정신도시 내 고등학교의 조속한 설립과 양주종합복지센터 건립 추진 등 교육·복지시설 확충, 옥정호수공원 주변 환경·수질관리 강화, 중심상가 주차난 해소방안 마련 등을 요청했다.

 

인수위는 신규 광역버스 노선 확충 등 광역교통망 구축 계획과 양주교육지원청 분리·신설, 학교 신설 등 교육 인프라 확충 방향을 설명했으며, 이날 제시된 건의사항은 지역 현안 파악과 민선9기 공약 이행계획 수립, 시정 운영 방향 설정 과정에 반영할 예정이다.

 

박태희 인수위원장은 “시민의 목소리가 곧 시정의 출발점”이라며 “시민들이 제안한 의견을 시정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 불편사항 가운데 취임 후 100일 안에 추진 가능한 과제는 우선 검토해 신속히 추진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