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군 1명 중부전선 넘어 귀순…군 “신병 확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북한군 1명 중부전선 넘어 귀순…군 “신병 확보”

코리아이글뉴스 2026-06-24 12:01:00 신고

3줄요약
합동참모본부는 2024년 6월 18일 오전 8시 30분께 중부전선 비무장지대 내에서 작업하던 북한군 수십명이 군사분계선(MDL)을 침범해 우리 군의 경고방송 및 경고사격에 북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북한군이 전술도로에서 작업중인 모습.뉴시스
합동참모본부는 2024년 6월 18일 오전 8시 30분께 중부전선 비무장지대 내에서 작업하던 북한군 수십명이 군사분계선(MDL)을 침범해 우리 군의 경고방송 및 경고사격에 북상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북한군이 전술도로에서 작업중인 모습.뉴시스

우리 군이 중부전선에서 북한군 1명의 신병을 확보하고 관계기관과 함께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합동참모본부는 24일 언론 공지를 통해 “우리 군은 지난 23일 야간 중부전선에서 북한군 1명의 신병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합참은 확보된 인원과 관련한 세부 사항에 대해서는 현재 관계기관이 조사 중이라고 설명했다.

군 당국에 따르면 해당 북한군은 남측에 귀순 의사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관계기관은 신원 확인과 이동 경로, 귀순 동기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군은 해당 인원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에 따라 추가적인 내용이 공개될 전망이다.

한편 최근 북한군의 남하 사례는 드문 가운데, 이번 사건의 배경과 경위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opyright ⓒ 코리아이글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