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와 대결 앞둔' 손흥민 "세계적 선수 메시 뿐만 아니라 모두 조심해야"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메시와 대결 앞둔' 손흥민 "세계적 선수 메시 뿐만 아니라 모두 조심해야"

일간스포츠 2026-02-22 11:32:51 신고

3줄요약
사진캡쳐=쿠팡플레이
손흥민(LA FC)이 리오넬 메시(인터마이애미)와의 경기를 앞두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LA FC 22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LA 콜로세움에서 인터 마이애미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1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이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은 중계사인 '쿠팡플레이'와 인터뷰를 가졌다. 여기에서 손흥민은 "프리시즌동안 준비를 잘했다. 몸상태는 좋다"고 했다. 메시와의 맞대결에 대해서는 "좋은 선수들이 인터 마이애미에 많다. 모두 조심해야 한다"고 밝혔다. 

손흥민과 메시의 대결은 쿠팡플레이, SPOTV 프라임, 애플 TV에서 볼 수 있다.

◇손흥민과 쿠팡플레이의 인터뷰 일문일답

-컨디션은?
▶프리시즌 동안 준비를 잘했고 좋은 훈련 또 훈련 속에서 좋은 날씨 속에서 몸 상태 좋게 만든 것 같다. 세계적인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한순간 한 순간을 저희가 집중해서 경기를 치러야 할 것 같다. 저희도 좋은 선수들이 있는 것만큼 마이애미에도 분명히 좋은 선수들이 있기 때문에 정말 세계적인 선수 메시뿐만 아니라 모든 선수들을 전부 조심해야 되고 저희가 플레인 한 것처럼 경기를 잘 주도해서 나가야 될 것 같다.

-어떤 플레이 할 것인가?
▶축구를 오래 하다 보니까 서로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경기장에서 어떤 플레이를 할지 매번 이렇게 좀 다른 상황 속에서 다른 선택지를 항상 찾는 것 같다. 호흡도 잘 맞고 같은 스타일의 축구를 추구하는 선수들이기 때문에 너무 잘 맞는 것 같다. 굳이 얘기보다는 경기장에서 좀 더 많은 좋은 호흡을 맞춰볼 생각이다.

모든 공격수들 수비수에 참여해야 된다라고 생각을 하고 저는 어릴 때부터 저희 팀이 공을 잡으면 모든 선수가 공격에 참여하고 저희가 공을 뺏기면 모든 선수가 수비를 해야 된다라고 배웠다. 감독님께서 특별히 주문해 주신 건 없고 저는 항상 공격수 최전방에서 앞에서부터도 앞에서부터 좀 저희 수비들이 항상 최선 최고의 좀 쉽게 수비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게 제가 해야 될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한국 팬들에게
▶LA까지 멀리 와 주신 저희 한국 팬분들 또 국민분들 정말 진심으로 너무 감사드린다. 태극기를 볼 때마다 멀리서 퇴근길을 볼 때마다 정말 자부심을 느끼고 정말 자랑스러운 한국인이 되는 것 같다. 덕분에 항상 행복한 축구하고 있고 이렇게 멀리 오셨는데 제가 오늘 좋은 경기로 어 여러분께 즐거움과 또 행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노력할 테니까 LAFC 많이 응원해 주시기 바란다.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