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 가격비교 “올 설 주방 트렌드는 ‘교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에누리 가격비교 “올 설 주방 트렌드는 ‘교체’”

한스경제 2026-02-20 11:53:36 신고

냄비, 프라이팬 카테고리 관련 에누리 판매순위표./커넥트웨이브
냄비, 프라이팬 카테고리 관련 에누리 판매순위표./커넥트웨이브

| 서울=한스경제 김종효 기자 | 최근 주방용품 시장에서는 가격 대비 성능을 꼼꼼히 비교하는 소비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내구성과 코팅 기술 등 기본 성능을 중시하는 분위기 속에서 실용성과 품질을 동시에 갖춘 제품 중심의 매출 확대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가 운영하는 가격비교 서비스 '에누리 가격비교'는 이런 수요를 반영해 냄비, 프라이팬 카테고리 매출액이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에누리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의 매출액을 전년과 비교해본 결과 30%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설 명절의 영향으로 주방 환경을 정비하려는 수요가 더해지면서 관련 제품 판매가 전반적으로 확대된 모습이다.

실제 에누리 사이트에서 매출 순위가 높았던 제품들을 살펴보면 세트 상품의 강세 속에서도 기본 조리도구인 프라이팬 단품은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는 구조적 특징이 나타났다.

이는 전체 주방 교체나 선물 목적의 구매에서는 세트 상품을, 일상적인 추가 구매에서는 활용도 높은 단품을 선택하는 소비 패턴이 공존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코팅 기술과 안전성을 강조한 제품군들이 주목을 받으며 실질적인 구매로 이어졌다.

판매 1위는 ‘테팔 언리미티드 IH 프라이팬 28cm’가 차지했다. 전년 대비 23계단 순위 상승을 기록한 이 제품은 6X 크리스탈 티타늄 코팅을 적용해 눌어붙지 않는 내구성과 지속적인 조리 성능을 강점으로 내세운다. 2위는 ‘테팔 매직핸즈 뉴이모션 IH 트라이미 3종 세트’로 프라이팬 2종과 분리형 손잡이 구성의 실용성과 수납 편의성, 합리적인 가격대가 소비자의 선택을 이끌었다.

에누리닷컴 관계자는 “최근 주방용품 시장에서는 한 번 구매해 오래 사용하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강화되고 있다”며 “성능과 안전성을 겸비한 브랜드 제품 중심의 수요 확대가 당분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