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송가인이 안방극장을 물들일 첫 번째 OST 주자로 나선다.
송가인이 가창에 참여한 KBS2 주말드라마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의 첫 번째 OST '사랑아 사랑아'가 베일을 벗는다. '사랑아 사랑아'는 사랑과 사람을 향한 간절한 마음을 담백하면서도 진정성 있게 풀어낸 감성 트로트 발라드로, 송가인의 짙은 음색과 섬세한 감정선이 더해져 깊은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일렉 기타와 스트링 선율이 어우러진 편곡 위로 흐르는 송가인의 감미로운 보이스는 지치고 무뎌진 마음 끝에서도 결국 사랑을 선택하는 화자의 서사를 대변한다. 특유의 호소력 짙은 창법이 곡의 몰입도를 끌어올리며, 듣는 이들의 공감대를 정조준할 전망이다.
앞서 OST 1차 라인업 공개 이후 정체가 베일에 가려졌던 '사랑아 사랑아'는 드라마 5, 6회 엔딩을 장식하며 전격 공개됐다. 방송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 뜨거운 반응을 입증하며 정식 음원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이번 OST는 국내 최고 OST 제작자로 손꼽히는 송동운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아 완성도를 더했다. 그는 '호텔 델루나', '태양의 후예', '괜찮아 사랑이야',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 '우리들의 블루스' 등 굵직한 작품의 OST를 성공시킨 인물. 더불어 도깨비 OST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Stay With Me', 'Beautiful', 'I Miss You' 등을 연이어 히트시키며 OST 흥행 공식을 써 내려왔다.
'사랑을 처방해 드립니다'(는 30년간 악연으로 얽힌 두 집안이 오해를 풀고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하나의 가족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패밀리 드라마다. 매주 토·일요일 오후 8시 KBS2에서 방송 중이다.
한편 송가인이 참여한 '사랑아 사랑아'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