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티 롯데百 부산본점, 현라라 초대전 ‘Your Letter’ 개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갤러리티 롯데百 부산본점, 현라라 초대전 ‘Your Letter’ 개최

직썰 2026-02-19 14:01:21 신고

3줄요약

[직썰 / 안진영 기자] 현라라 작가의 초대 개인전 ‘Your Letter’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에비뉴엘 2층 갤러리티에서 2월 19일부터 3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전시의 타이틀 ‘Your Letter’는 추위가 가시지 않은 초봄, 소중한 이로부터 정성스레 눌러쓴 편지를 받았을 때의 벅찬 감정을 상징한다. 

현라라 작가는 우리가 무심히 지나쳤던 일상의 풍경과 마음속에 피어오르는 행복의 염원을 봄 꽃송이 같은 이미지로 형상화했다. 작가는 상상 속에 머물던 아련한 기억들을 끄집어내어, 잔잔하면서도 깊은 울림이 있는 시각적 편지로 완성해냈다.

핵심 작품은 2026년 병오년을 맞아 새롭게 선보이는 ‘달을 담아서(With the moon in it)’ 100호 연작이다. 오래전부터 사용해 온 질그릇 ‘발(鉢)’에 밝은 보름달을 담아내고, 그 위 봄꽃 나뭇가지에 앉은 토끼를 통해 현대인의 소망과 안녕을 기원한다. 오랜 거주지 해운대 달맞이 언덕의 풍광에서 영감을 얻은 작가는 달, 구름, 바람 등 자연의 요소를 의인화된 토끼의 몸짓으로 풀어내며 관람객에게 따스한 위안의 메시지를 건낸다.

현라라 작가의 예술세계를 관통하는 키워드는 ‘시정(Poetic Sentiment)’이다. 작가는 삶에서 느끼는 다양한 감정선을 함축된 제목 안에 담아내며, 마치 운율을 타는 시처럼 화면을 구성한다. 특히 아크릴 퍼티와 젯소, 미디엄을 자신만의 비율로 배합해 만든 입체적인 마띠에르는 작가의 고집이 담긴 시그니처다. 거칠게 쌓아 올린 바탕 위에 얹어진 부드러운 파스텔 톤의 크리미한 색조는 시각을 넘어 손끝으로 만지고 싶은 촉각적 욕구를 자극하며, 감상자에게 시각과 촉각이 어우러지는 평온한 조화를 선사한다.

최근 작가는 화조도 등 한국적인 도상과 색채에 깊은 관심을 두며 예술적 지평을 넓히고 있다. 현라라 작가는 "내 작품이 관람객들이 잠시 숨을 고르며 가슴 속 따뜻한 추억을 꺼내 보는 조용한 이야기 터가 되길 바란다"며, "이해하기 어려운 예술보다는 누구나 작품 속 주인공으로 투영될 수 있는 편안한 예술가로 기억되고 싶다"고 전했다.

갤러리티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현라라 작가의 작품은 '느림과 어울림'의 가치를 일깨워준다"며, "전시장을 찾는 모든 분이 복잡한 생각을 내려놓고 멈추어진 순간의 안정감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 ⓒ 직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