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동남아 온라인 뷰티 시장 공략 속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생활건강, 동남아 온라인 뷰티 시장 공략 속도

프라임경제 2026-02-19 09:32:37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LG생활건강(051900)이 동남아 온라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색조 브랜드 'VDL'과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이 현지 이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 기반을 다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VDL 컬러코렉팅 프라이머 모델컷. ⓒ LG생활건강
인구 약 7억명이 거주하는 동남아시아는 대표적인 K뷰티 소비 시장이다. LG생활건강은 1997년 베트남 법인, 2018년 태국 법인을 설립한 이후 더후, 오휘, CNP, 피지오겔, 더페이스샵 등 다양한 브랜드를 전개해왔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프리미엄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지난해 5월 동남아 1위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에 입점하며 성장에 속도를 냈다. 2025년 12월 기준 매출은 입점 첫 달 대비 네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연말에는 태국 쇼피 '프라이머 카테고리' 매출 1위를 달성했다.

VDL은 '컬러코렉팅 프라이머'를 앞세워 현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강화했다. '강한 밀착력'에 대한 긍정적 리뷰가 확산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다. 

또한 쇼피 물류망을 활용해 해외 배송 기간을 기존 최장 12일에서 5일 이상 단축했다. LG생활건강은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26 쇼피 코리아 셀러 어워즈'에서 '엑설런스 인 멀티-브랜드 성장 전략상'을 수상했다.

영국 로열 헤리티지 오랄뷰티 브랜드 유시몰도 태국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대표 제품 '화이트닝 퍼플코렉터 치약'은 지난해 12월 태국 라자다 출시 당일 억대 매출을 기록했다. 아이돌 그룹 GOT7의 태국인 멤버 뱀뱀을 모델로 기용해 단기간에 인지도를 끌어올렸다.

그 결과 유시몰은 론칭 당월 라자다 오랄케어 카테고리 1위에 올랐다. LG생활건강은 '라자다 글로벌 어워즈'에서 '코리안 브랜드 엑설런스 상'을 수상했다.

LG생활건강 동남아 사업 담당자는 "국내외에서 검증된 히트 상품을 기반으로 고객 신뢰를 확보하는 전략이 주효했다"며 "VDL은 K-메이크업을 대표하는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유시몰은 고기능성 오랄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