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만화스토리협회(회장 정기영)가 고양산업진흥원(원장 한동균)과 12일 고양문화창조허브에서 웹콘텐츠(웹툰·웹소설)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동균 고양산업진흥회 원장, 정기영 한국만화스토리협회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협약에는 지역 기반 웹콘텐츠 인재 양성과 고양특례시 콘텐츠산업 육성 등을 위한 협력사항이 포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4월부터 웹툰 스토리 작가 및 웹소설 작가 양성 교육을 추진하기로 했으며, 2월 말에 교육생 모집 공고를 진행하기로 했다.
한동균 고양산업진흥원장은 “웹콘텐츠 산업의 핵심 경쟁력은 스토리 인재”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인재 육성 모델을 마련하고, 고양특례시가 웹콘텐츠 산업의 거점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기영 한국만화스토리협회장은 “스토리 창작자 양성을 위한 협회의 전문성을 지역 콘텐츠산업과 연결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고양특례시를 중심으로 웹툰·웹소설 인재가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만화스토리협회는 웹툰·만화·웹소설 등 스토리 콘텐츠 분야의 창작자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단체로, 스토리 기반 콘텐츠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운영되고 있다.
이미지 제공: 한국만화스토리협회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