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kg→49kg 감량".. 홍현희, 다이어트약 없이 어떻게? 제이쓴 '오야식' 도움 있었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60kg→49kg 감량".. 홍현희, 다이어트약 없이 어떻게? 제이쓴 '오야식' 도움 있었나

원픽뉴스 2026-02-13 11:45:24 신고

3줄요약

개그우먼 홍현희가 다이어트 약 도움 없이 체중 감량에 성공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그는 60kg대에서 49kg까지 약 10kg를 감량하며 20년 만에 몸무게 앞자리 4자를 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홍현희는 지난 2026년 2월 11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다이어트 전후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게시된 사진에는 홍현희가 체중 감량 이전 편안한 복장으로 환하게 웃고 있는 모습과 함께, 감량 후 네이비색 수영복을 입고 슬림해진 체형을 드러낸 모습이 담겼습니다. 정돈된 어깨 라인과 가늘어진 팔, 허리 실루엣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홍현희 다이어트약 제이쓴 오야식 사업 식초

그의 급격한 체형 변화에 일각에서는 위고비나 마운자로 같은 다이어트약을 복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홍현희는 이를 강력히 부인하며 "불법도 아닌데 사용했으면 솔직히 밝혔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그는 "다이어트 모델 제안도 여러 건 받았지만 모두 거절했다"며 "오로지 자신만의 건강 루틴과 진심 어린 노력으로 변화를 이뤄냈다"고 강조했습니다.

홍현희가 공개한 감량 비결은 바로 '혈당 관리'입니다. 그는 12일 인스타그램에 "홍현희 관리의 핵심은 일상 속 루틴 잡기"라며 "배달 음식을 자주 먹고 늦은 시간까지 식사하는 습관, 수면의 질 저하 등이 있으면 혈당이 불안정해지고 호르몬 균형이 깨지면서 의지만으로는 쉽게 포기하게 된다"고 설명했습니다.

홍현희가 실천한 방법은 '오야식' 루틴으로, 오일, 야채, 식초의 첫 글자를 딴 것입니다.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고 채소 섭취를 늘리며 식초를 곁들이는 습관을 통해 혈당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홍현희는 "몸이 말을 듣지 않고 의지도 생기지 않는다면 우리 몸이 왜 그렇게 반응하는지에 집중하고 일상 속 루틴 관리를 시작해 보라"고 조언했습니다.

홍현희 다이어트약 제이쓴 오야식 사업 식초
"60kg→49kg 감량".. 홍현희, 다이어트약 없이 어떻게? 제이쓴 '오야식' 도움 있었나 / 사진=유튜브

특별한 식단을 따르기보다는 혈당을 중심으로 '오야식(오일, 야채, 식초)' 식습관을 조절한 결과 자연스럽게 체중이 줄었다는 것이 그의 설명입니다. 홍현희는 지난해 12월 유튜브 채널 '홍쓴TV'를 통해 "특별한 식단 제한은 하지 않았고, 혈당 관리를 하면서 건강하게 식단을 조절하다 보니 살이 빠졌다"며 "이후 운동에 대한 욕심이 생겨 러닝 등을 병행하면서 감량이 계속 이어졌다"고 밝혔습니다.

 

16시간 공복을 유지하는 간헐적 단식도 그의 감량 비결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를 통해 체내 인슐린 수치를 낮추고 지방 연소를 촉진하는 효과를 얻었다는 분석입니다. 군살이 정리된 팔과 어깨, 허리 라인은 꾸준한 관리와 운동의 결과로 보입니다.

한편 홍현희 남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제이쓴은 최근 오야식을 콘셉트로 한 다이어트 보조제를 출시하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이쓴은 "아내의 건강 관리를 돕기 위해 시작한 작은 프로젝트였는데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놀랐다"며 "미국, 스페인, 프랑스 등 전 세계에서 원료를 수입하며 정말 좋은 제품을 만들었다"고 전했습니다. 홍현희·제이쓴 '클럽홍당무 오야식' 다이어트 보조제는 4차 예약 판매까지 전 물량이 품절되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홍현희는 2018년 제이쓴과 결혼하여 슬하에 아들 1명을 두고 있으며, 현재 MBC '공부가 머니?'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건강한 방법으로 체중 감량에 성공한 그의 변화는 많은 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