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13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개최…‘갓 오브 워’ 3부작 리메이크부터 ‘눈마새’까지 미공개 신작 대거 방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소니 13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 개최…‘갓 오브 워’ 3부작 리메이크부터 ‘눈마새’까지 미공개 신작 대거 방출

경향게임스 2026-02-13 11:25:24 신고

소니가 13일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를 통해 PS5 중심 신작 라인업을 대거 공개했다. 이번 방송에서는 신규 타이틀을 비롯해 DLC, 리마스터, 인디 작품 등 다양한 게임 정보가 함께 발표됐다. 특히 크래프톤의 ‘눈물을 마시는 새’ IP 기반 신작과 ‘갓 오브 워’ 그리스 3부작 리메이크가 공개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갓 오브 워’ 트릴로지 리메이크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갓 오브 워’ 트릴로지 리메이크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프로그램의 대미를 장식한 발표는 ‘갓 오브 워’ 시리즈 관련 소식이다. 산타모니카 스튜디오는 그리스 3부작 리메이크 프로젝트가 초기 개발 단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횡스크롤 2D 스핀오프 신작 ‘갓 오브 워: 손즈 오브 스파르타’를 13일 기습 출시했다. 작품은 크라토스의 과거 그리스 시절을 배경으로, 형 데이모스와의 수련 시기를 중심으로 한 서사를 다룬다.
 

프로젝트 윈드리스.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크래프톤의 ‘눈물을 마시는 새’ IP 신작 ‘프로젝트 윈드리스’의 트레일러도 공개됐다. 크래프톤 몬트리올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작품으로, 영상에서는 눈물을 흘리는 나가와 레콘 종족 간 대규모 전투 장면이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레콘의 시점에서 쌍검, 대검, 철창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구조가 암시됐으며, 출시 일정은 미정이다.
 

‘케나: 스카스 오브 코스모라’.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엠버 랩은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 이후 차기작 ‘케나: 스카스 오브 코스모라’를 최초 공개했다. 성장한 영혼 인도자 케나가 새로운 지역 코스모라로 향하는 이야기를 중심으로 확장된 세계 규모, 대형 보스전, 정령 동료 시스템 등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게임은 PS5와 PC 버전으로 올해 출시될 예정이다.
 

‘사로스(saros)’.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하우스마크의 신작 ‘사로스(saros)’의 상세 게임플레이도 함께 공개됐다. 사망 이후 더 강해지는 영구 성장 구조와 세계를 변질시키는 ‘이클립스’ 시스템이 핵심으로, 높은 난도의 액션 경험을 전면에 내세웠다. 출시일은 4월 30일로 확정됐다.
 

‘존 윅’.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존 윅’.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영화 ‘존 윅’ 시리즈를 즐긴 팬들이라면 반길 게임도 나온다. 세이버 인터랙티브는 지난해 제작 소식이 공개된 트리플A급 액션 게임 '존 윅'을 공개했다. 특히, 키아누 리브스가 게임 주연으로 등장하며 '사이버펑크2077'에 이어 다시 한 번 게임 주연을 맡는다. 영화 시리즈의 연출 기법과, 건 푸 액션을 게임으로 살린 점이 특징이다.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마라톤’.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번지의 익스트랙션 슈터 ‘마라톤’은 3월 5일 출시를 앞두고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서버 슬램’ 테스트 일정을 발표했다. 테스트는 PS5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에서 진행되며, 정식 출시 전 핵심 생존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캐슬바니아: 벨몬트의 저주’.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코나미의 신작 발표도 이어졌다. 먼저 시리즈 40주년 기념 프로젝트로 ‘캐슬바니아: 벨몬트의 저주’가 공개됐다. 고전풍 아트 스타일을 유지한 2D 탐험 액션 구조의 신작으로 올해 출시가 예고됐다. 또한 ‘사일런트 힐: 타운폴’의 신규 트레일러가 공개됐으며, 1인칭 시점과 휴대용 CRT TV 장치를 활용한 탐색·퍼즐·생존 요소가 특징으로 소개됐다.
 

‘사일런트 힐: 타운폴’.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사일런트 힐: 타운폴’.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이와 함께 ‘메탈 기어 솔리드: 마스터 컬렉션 Vol.2’도 공식 발표됐다. 해당 컬렉션에는 ‘메탈 기어 솔리드 4: 건즈 오브 더 패트리어츠’, ‘메탈 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 ‘메탈 기어: 고스트 바벨’ 등이 포함되며, 8월 27일 PS5로 출시될 예정이다.

신규 JRPG ‘Rev.Noir’도 최초 공개됐다. ‘라이트폴’이라 불리는 치명적 현상이 발생한 세계를 배경으로, 기억을 잃은 소년과 미스터리한 소녀가 재앙을 막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서사가 전개된다.

이 밖에도 ‘바이오하자드 레퀴엠’, ‘프래그마타’, ‘007 퍼스트 라이트’, ‘스타워즈: 갤럭틱 레이서’ 등의 추가 정보가 공개됐으며, ‘데스 스트랜딩2’는 3월 19일 PC 출시가 예고됐다.
 

‘레이맨 30주년 기념판’.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레이맨 30주년 기념판’. 사진=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또한 ‘레이맨 30주년 기념판’이 13일(현지시간) 디지털 버전으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기념판에는 인터랙티브 다큐멘터리와 복원된 프로토타입 콘텐츠가 포함되며, 신규 레벨과 세이브 슬롯, 난이도 조절 옵션 등이 추가돼 편의성이 강화됐다.

미공개 신작을 포함한 다양한 게임이 깜짝 공개되면서, 2026년 게임 라인업이 한층 더 풍성해질 전망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