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설 연휴를 앞두고 넷마블이 대표작 13종에서 대규모 명절 이벤트를 동시 가동한다. 출석만 해도 고급 소환권과 인게임 재화를 지급하고, 한정 코스튬·복구권·강화 아이템까지 풀어 이용자 체류 시간을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이다. 장르를 가리지 않는 ‘보상 공세’로 연휴 흥행 선점에 나섰다.
출석만 해도 ‘소환권·복구권’…보상 체감도 높였다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19일까지 (구)세븐나이츠 영웅을 소환할 수 있는 설 특별 소환과 미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이 설빔 코스튬’을 비롯해 설날 떡국·오색 고명·만두를 조합해 특별 소환 이용권으로 교환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출석 보상으로 영웅 소환 이용권과 강화 재화도 제공한다.
뱀파이어 콘셉트 MMORPG 뱀피르는 3월 4일까지 ‘설날 맞이 복구권 출석부’를 운영해 무기·방어구·장신구·부장품 복구권을 지급한다. 복주머니 이벤트와 설 특별 던전을 통해 소환권과 강화석 등 고급 아이템을 확보할 수 있다.
MMORPG RF 온라인 넥스트는 설 기념 출석부와 함께 ‘Ctrl+Z 쿠폰’을 내걸었다. 길드 결속 강화 및 기부 보상 이벤트도 병행해 커뮤니티 결속을 유도한다.
“100장 쏜다” 파격 접속 이벤트…성장 가속에 초점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3월 12일까지 접속만 해도 ‘커스텀 모집 티켓’ 100장을 제공한다. 단순 출석 보상 이상의 체감형 혜택으로 유저 유입을 노린다. MMORPG 레이븐2는 ‘진홍의 차사’ 등 신규 성의와 스페셜 쿠폰을 포함한 다층 출석 이벤트를 연다. 설 이벤트 던전 ‘여명의 정원’도 한시 운영한다. 캐릭터 수집형 AFK RPG 킹 오브 파이터 AFK는 설 기간 최대 10만 루비를 지급하고, 복주머니 개봉 시 최대 100만 루비와 레전드 파이터 선택권 등을 제공한다. 방치형 RPG 세븐나이츠 키우기 역시 쿠폰·출석·챌린저 패스 이벤트를 통해 연휴 보상을 집중 배치했다.
대형 IP 총출동…2.5주년·한정 픽업까지 겹쳤다
MMORPG 아스달 연대기_세 개의 세력은 각성의 증표 드랍률 800% 증가 이벤트와 함께 전용 맵 오픈 이벤트를 병행한다.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_새로운 세계는 2.5주년 기념으로 매일 SSR+ 티켓 10장을 지급하고, 가주급 캐릭터 ‘구스트앙’ 강림 소환을 복각했다.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는 ‘핫타임’으로 경험치와 전리품을 2배로 늘린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로그인 보너스와 설 한정 미션, 픽업을 선보인다.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설날 상점을 통해 고대 손상 복구 쿠폰 등을 제공한다.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5는 보석·거니 지급과 함께 리미티드 등급 루키 강화 이벤트를 실시한다.
명절 연휴가 곧 트래픽 경쟁의 분수령이라는 분석이다. 접속 보상과 한정 아이템을 집중 배치해 단기 매출과 이용자 지표를 동시에 끌어올리는 전략이다. 넷마블은 “게임별 공식 홈페이지와 포럼을 통해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설 연휴, 게임사들의 보상 경쟁은 이미 시작됐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