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오네트 아이돌과 사막의 투사, 마비노기 신규 아르카나 2종 전격 등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마리오네트 아이돌과 사막의 투사, 마비노기 신규 아르카나 2종 전격 등장

경향게임스 2026-02-12 18:22:51 신고

넥슨의 인기 PC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가 12일 새로운 전투 스타일을 제안하는 아르카나 2종과 함께 메인스트림 G28 ‘황혼의 잔허’ 2부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밀레시안의 성장을 돕는 강력한 재능의 조합과 깊이 있는 시나리오의 완결을 담고 있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사진 출처=넥슨 ▲사진 출처=넥슨

먼저 인형술과 음악 재능이 결합한 ‘멜로딕 퍼피티어’가 추가됐다. 소리의 파동을 이용해 3개의 마리오네트를 동시에 소환하거나 추격하는 등 독특한 중·원거리 공격 패턴을 구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격투술과 근접 전투를 조합한 ‘퓨리 파이터’는 포스와 연속기를 활용한 강력한 근거리 딜러 포지션으로, 사막의 방랑자 NPC ‘아테르’와 함께 새로운 전투 액션을 선보인다. 누적 레벨 20,000을 달성하고 각 재능의 그랜드마스터를 획득한 유저는 전용 퀘스트를 통해 이들을 습득할 수 있다.

메인스트림 G28 ‘황혼의 잔허’는 이번 2부 업데이트를 통해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고리아스’ 조사를 본격화하는 밀레시안과 용병단의 이야기를 담았으며, 클리어 시 답변에 따라 다양한 칭호를 지급한다. 특히 보상으로 제공되는 신규 인챈트 ‘잔허의’는 최대 대미지와 마법 공격력 등을 크게 높여줘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피버 시즌’ 이벤트를 이어간다. 참여자 전원에게 액세서리 ‘물망초 꽃 브로치’를 확정 지급하며, 포인트 달성도에 따라 원하는 옵션의 인챈트와 세공을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넥슨 관계자는 “두 가지 신규 아르카나가 제공하는 차별화된 전투의 재미와 함께 G28의 감동적인 결말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