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이종화 기자┃안양의 대표적인 척추·관절 의료기관인 국제나은병원이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온정의 손길을 펼쳤다.
국제나은병원(병원장 정병주)은 지난 2월 12일, 성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소속 관내 독거 어르신 100분을 병원으로 초대하여 ‘설 명절 맞이 떡국 나눔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명절에 더욱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독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국제나은병원의 대표적인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행사에는 안양시 비산동, 관양동, 안양동 등에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이 참석했으며, 국제나은병원 정병주 병원장과 성결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김학정 센터장이 함께 자리를 지키며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폈다.
특히 이번 떡국 나눔은 지난 2023년 시작된 이래 한 해도 거르지 않고 4년 연속 이어져 오고 있어 그 의미를 더했다. 병원 측은 이를 일회성 행사가 아닌 지속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핵심 활동으로 정착시켜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병원의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국제나은병원 정병주 병원장은 “안양지역을 대표하는 척추·관절 병원으로서, 명절에 가장 외로움을 느끼실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대접하고 싶었다”며, “이러한 작은 실천이 우리 사회를 더욱 건강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되길 바라며, 2026년 병오년 새해에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나은병원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을 모토로 노인, 아동, 장애인 등 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정보 제공, 건강검진 지원, 검사비 할인 등 다각적인 의료지원 활동을 펼치며 공공 의료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이종화 기자 hwa8113@naver.com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