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플랫폼 ‘마이프차’, 日 도쿄서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전략 발표…앙트레와 협력 강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 日 도쿄서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전략 발표…앙트레와 협력 강화

비석세스 beSUCCESS 2026-02-12 15:07:43 신고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 日 도쿄서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전략 발표…앙트레와 협력 강화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대표 김준용)*가 지난 10일, 일본 도쿄 마루노우치 빌딩 7층 마루 빌딩 홀 & 컨퍼런스 스퀘어에서 개최된 앙트레(Entre) 고객사 대상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 진출 세미나’에 참가해 현지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국 시장 진출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1월 마이프차와 앙트레가 체결한 ‘한·일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상호 진출 및 공동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마이프차와 파트너십을 맺은 앙트레는 1997년 설립 이후 프랜차이즈 및 대리점·위탁 모집 광고 사업을 중심으로 창업 희망자들을 지원해온 일본의 대표적인 창업 플랫폼 기업이다. 현재 일본 내 주요 창업 정보 사이트인 ‘앙트레넷(entrenet.jp)’을 운영하며 예비 창업자와 가맹 본부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마이프차는 앙트레가 자사 고객사인 현지 프랜차이즈 기업 관계자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세미나에 한국 시장 전문 파트너 자격으로 참여해 주요 세션의 발표를 맡았다. 이날 세미나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동시 진행되었으며, 일본 프랜차이즈 본사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해 한국 시장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공유받았다.

발표자로 나선 김준용 마이프차 대표는 세미나에 참석한 일본 프랜차이즈 기업 경영진 및 실무진을 대상으로 데이터를 통해 분석한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설명했다. 또한 일본 브랜드가 한국 시장에 진출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실무적 사항들과 마이프차 플랫폼의 데이터를 활용해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양사는 이번 일본 세미나를 시작으로 양국 간 교차 세미나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지난 10일 앙트레 주최의 일본 행사에 이어, 오는 24일에는 마이프차가 주최하는 후속 세미나가 한국 서울에서 개최된다.

24일 열리는 서울 세미나에는 앙트레의 우에다 타카시(UEDA TAKASHI) 대표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발표자로 나설 예정이다. 앙트레 대표는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일본 시장의 최신 동향과 진출 전략을 설명하고, 양국 기업 간 실질적인 협력 및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할 방침이다.

김준용 마이프차 대표는 “이번 세미나는 일본의 유력 프랜차이즈 기업들에게 한국 시장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정량적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며, “오는 24일에는 앙트레 대표가 직접 한국을 찾아 현지 노하우를 공유하는 만큼, 양국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상호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마이프차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