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유지인 기자┃이번에 추가된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위작과 미학의 행방~’은 기존 ‘우리는 오컬트 연구회!’ 이벤트 스토리에서 등장했던 ‘와일드헌트 예술학원’이 주인공으로 전개된다. 위작과 진품을 바꾸는 의뢰를 수행하며 미학의 가치를 찾아가는 ‘특수교역부’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스토리 및 임무 완료 시 ‘물감’, ‘대리석 큐브’, ‘기념품샵 플레잉 카드’ 등 이벤트 전용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전술 교육 BD(와일드헌트)’, ‘기술 노트(와일드헌트)’, ‘노아의 엘레프’ 등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고난도 전투로 구성된 챌린지는 완료 시 각 단계별로 ‘청휘석 30개’를 제공하며, 최종적으로 개방되는 ‘챌린지 EX’는 ‘비의서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와일드헌트 예술학원’ 소속 캐릭터 2종도 새롭게 추가됐다.
‘미요’는 ‘특수교역부’ 부장으로, 진동 타입 서포터다. ‘EX 스킬’ 사용 시 가장 가까운 아군 3인과 자신의 공격속도를 일정 시간 증가시키며, ‘작전계획’ 2개 보유 시 추가 강화 효과를 얻는다.
‘후유’ 역시 진동 타입 서포터로, 적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동시에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보유해 전투의 흐름을 단숨에 바꿀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월 3일까지 ‘숨겨진 씨앗을 찾아라’ 웹 이벤트를 통해 수수께끼를 확인하면, ‘최상급 활동 보고서’, ‘최상급 강화석’, ‘T9 장비 설계도 선택권’ 등 아이템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나의 집무실 이벤트 스토리 완료 특별 미션’을 통해 ‘스토리 -11 디저트 카페’ 완료하면 ‘나의 집무실’에서 ‘특별한 메시지’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의 신규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유지인 기자(서울) yuddorin@naver.com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