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특징주]우버, AI 활용한 '우버이츠' 서비스 공개…개장전 '약보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美특징주]우버, AI 활용한 '우버이츠' 서비스 공개…개장전 '약보합'

이데일리 2026-02-11 21:59:46 신고

[이데일리 이주영 기자] 우버(UBER)의 음식 배달 플랫폼 우버이츠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장보기 편의성을 높인다.

11일(현지시간) 우버는 텍스트나 이미지를 통해 쇼핑 카트를 자동으로 구성해주는 새로운 ‘AI 카트 어시스턴트’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고객이 직접 손으로 쓴 식료품 리스트를 사진으로 찍어 올리거나 ‘팬케이크 재료’와 같이 텍스트를 입력하면, AI가 이를 인식해 최적의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주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는 세이프웨이, 앨버트슨, 크로거 등 수십 개의 대형 유통업체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AI 비서는 고객의 이전 주문 선호도와 매장의 실시간 재고 상황을 반영하며, 사용자가 제안된 품목을 수정하거나 교체할 수도 있다.

우버와 도어대시(DASH) 등 배달 업계는 최근 인스타카트(CART)가 주도해온 식료품 배달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AI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우버는 지난 2025년 7월 식당용 AI 메뉴 설명 및 리뷰 요약 도구를 출시한 데 이어, 최근에는 알디와 프레시디렉트 등 파트너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실제로 우버의 배달 사업 부문은 강력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우버의 배달 사업 총 예약액(Gross Bookings)은 전년 대비 26% 증가한 254억 달러를 기록하며 핵심 성장 동력임을 증명했다.

한편 현지시간 이날 오전 7시 55분 개장 전 거래에서 우버 주가는 전일 대비 0.14% 하락한 73.40달러에서 정규장 출발을 준비하고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