ㅣ데일리포스트=곽민구 기자ㅣ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웰니스가전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계 종사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약 1만 1천여 명을 대상으로 기업의 가치를 종합 평가하는 제도다. 평가 항목은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로 구성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해당 부문 종합 1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6대 핵심 가치 전 항목에서 산업 내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웰니스가전 산업 전반의 평균 점수가 하락한 침체 상황에서도 코웨이는 전년 대비 점수가 대폭 상승하며 압도적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분야는 ‘혁신능력’이다. 코웨이는 이 부문에서 8.56점을 기록하며 국내 상위 30대 기업 평균(7.93점)을 크게 웃돌았다. 세부 항목인 ‘시장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혁신 활동을 잘하는 기업’ 점수는 8.73점에 달해 트렌드 선도 역량을 인정받았다.
이 외에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기업 신뢰도, 경영진의 경영 능력 등에서 고루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근 코웨이는 방준혁 의장의 지휘 아래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업무 효율화와 슬립 및 힐링케어 브랜드 ‘비렉스(BEREX)’를 통한 신성장 동력 확보에 집중 중이다. 또 2026년 ‘리버스(RE-BIRTH)’를 경영 키워드로 삼아 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있으며,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해 배당 성향 확대 등 주주 환원 정책도 강화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불확실한 경영 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의 혁신을 멈추지 않은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일상에 건강하고 편리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 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