툭 걸치는 것만으로 스타일리시해 보이는데, 여기에 간절기 기온차도 거뜬히 이겨내는 코트가 있습니다. 정답은 바로 가죽 트렌치코트. 과해 보이지 않을까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1999년에 등장한 SF 영화 〈매트릭스〉에서 맹활약한 레더 트렌츠코트 패션이 마침 이번 시즌 트렌드로 떠올랐으니까요. 봄 최고의 룩을 완성해 줄 가죽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가이드, 시작합니다.
올 블랙으로 시크하게
」
IMAXtree
레더 트렌치코트는 옷 자체에서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가 충분히 강력해 룩의 색 조합은 최대한 힘을 빼는 게 좋습니다. 비비드한 컬러 매치보다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블랙으로 맞춰 여전사 같은 무드를 연출하는 것이 정답. 단, 헤어와 메이크업은 최대한 내추럴하게 힘을 빼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로맨틱 무드 더하기
」
GettyImages
레더 트렌치가 너무 무거운 느낌이라 걱정된다면 얇고 여성스러운 이너를 매치하세요. 레이스 포인트가 돋보이는 슬리브리스나 배꼽이 살짝 드러나는 크롭 톱을 매치하고 코트를 단추를 모두 오픈해 주면 로맨틱한 무드가 살아날 수 있아요.
벨트는 최대한 조여 볼륨감 만들기
」
IMAXtree
가죽 자켓을 새롭게 장만한다면 딱 두 가지만 기억하세요. 1980년대풍 파워 숄더 그리고 여유로운 기장입니다. 어깨는 최대한 넓게, 허리는 잘록하게 조여 역삼각형 실루엣을 연출해야 가죽 트렌치 룩을 가장 돋보이게 입을 수 있어요.
위트를 더하고 싶다면
」
GettyImages
IMAXtree
블랙 아우터가 지겹게 느껴진다면 광택감이 느껴지는 브라운, 와인 계열의 레더 트렌치를 선택해 보세요. 볼륨감 있는 레드 립을 연출하거나 화려한 스카프를 목에 둘러주는 등의 스타일링 포인트만 더해주면 도발적인 분위기가 살아납니다.
짧은 레더 트렌치로 보이시하게
」
GettyImages
전형적인 트렌치코트 디자인이 지겹게 느껴진다면 허리를 덮는 길이의 짧은 가죽 트렌치 자켓으로 눈길을 돌려봐도 좋습니다. 볼륨감 있는 바지와 매치하면 색다른 무드를 완성할 수 있거든요. 여기에 플랫폼 부츠나 로퍼를 더하면 보이시한 매력이 한층 또렷해지며, 도시적 실루엣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