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제2기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에 참석해 축사를 전한 서영교 국회의원. ⓒ서영교 의원실
서영교 국회의원은 10일, 뉴시스가 주최한 ‘제2기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에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여성 리더들을 격려했다.
서영교 국회의원은 “대한민국의 경제를 이끌어가고 있는 여성 리더 여러분을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많은 여성들이 세상을 바꾸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견인차 역할을 해주시고 계신다”고 아낌없는 지지와 응원의 뜻을 밝혔다.
이어 “국민께서 낸 세금을 이자까지 붙여 다시 돌려드리는 정치를 제 소임으로 삼고 있다”라면서 “지역구에서 4선 연임을 이어왔고, 노무현 대통령 시절 청와대 춘추관장을 역임했으며, 이재명 대통령이 당대표이던 시절에는 1기 지도부 최고위원으로 함께 활동했다. 제21대 국회 300여 명의 국회의원 가운데 법안 통과 실적 1위를 기록할 수 있었던 것도 함께해 주신 여성들과 시민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서영교 의원은 “정치하는 여성들, 일하는 여성들, 그리고 우리 사회에서 목소리를 내는 여성들이 지금보다 훨씬 더 많아져야 한다. 6년이 걸려 통과시킨 ‘구하라법’, 살인범 공소시효를 없앤 ‘태완이법’ 등 한 사람, 한 가정의 이야기에서 출발해 많은 이들이 함께했기에 가능했다”라면서 “오늘부터 시작되는 여성 CEO 리더십 아카데미가 서로의 힘이 되어주는 든든한 네트워크로 성장하는 출발점이 되기를 응원한다. 앞으로도 필요한 입법과 정책, 예산으로 여성 리더들과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서영교 의원은 “제가 여러분의 든든한 백이 되어 드리겠다”며 “여러분은 대한민국 국민의 든든한 백이 되어 달라”고 말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이 이어졌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