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대 밖에서도 반짝반짝"…손태진, 스타투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투표 1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무대 밖에서도 반짝반짝"…손태진, 스타투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투표 1위

뉴스컬처 2026-02-11 11:29:58 신고

3줄요약
손태진. 사진=미스틱스토리
손태진. 사진=미스틱스토리

[뉴스컬처 김기주 기자] 가수 손태진이 팬 투표 플랫폼 스타투(Startoo)에서 진행된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 투표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하며 선한 영향력을 실천했다. 이번 투표는 스타투에 입점한 전체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한 팬 참여형 사회 공헌 프로젝트로 운영됐다.

지난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한 강문경, 손빈아, 김용빈은 후보에서 제외돼 새로운 경쟁 구도를 펼쳤으며,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하며 저소득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번 투표는 총 6,832,785표가 집계됐으며, 손태진이 2,779,120표로 1위를 기록했다. 이어 천록담이 1,647,018표로 2위, 송민준이 567,918표로 3위에 올랐다. 그 뒤로 유지우, 춘길, 민수현, 진해성, 남궁진, 박민수, 진욱이 순위를 형성했다.

특히 손태진은 투표 초반 천록담과 치열한 접전을 벌였지만, 팬덤 ‘손샤인’의 꾸준한 참여와 응원 속에 격차를 벌리며 선두를 유지했다. 최종 1위를 확정하며 팬들과 함께한 사회적 나눔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했다.

안심종합사회복지관의 신현목 관장에게 지원금이 전달되고 있다. 사진=스타투
안심종합사회복지관의 신현목 관장에게 지원금이 전달되고 있다. 사진=스타투

손태진의 이름으로 마련된 난방비 지원금은 대구 안심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됐다. 이를 통해 추운 겨울을 보내는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날 수 있는 실질적 도움을 전했다.

손태진은 최근 다양한 공연과 방송 활동을 이어가며 활발한 음악 행보를 보이고 있다. 또한 2025 한류연예대상에서 대중가요스타대상을 수상하며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전국투어 ‘잇츠 손타임(It's Son Time)’을 통해 전국 각지 팬들과 만난 그는 2026년 용인 공연을 끝으로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변함없는 티켓 파워와 팬덤의 저력을 입증했다.

스타투 관계자는 “이번 난방비 지원 투표는 팬들의 응원이 사회적 가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선한 영향력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무대 위에서의 활약과 나눔의 행보까지 이어가고 있는 손태진은 이번 스타투 난방비 지원 투표를 통해 팬들과 함께한 응원이 사회로 확장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

뉴스컬처 김기주 kimkj@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