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STN을 만나다.] 류승우 기자┃실사형 연애 시뮬레이션(FMV) 장르를 앞세운 글로벌 퍼블리셔가 자사 대표작을 한데 묶어 할인에 나섰다. 누적 판매량 40만 장을 기록한 인기 시리즈부터 차기작 데모까지 포함한 이번 프로모션은 K-FMV 장르의 확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드러낸다.
K-FMV 대표작 한자리에…퍼블리셔 할인 진행
글로벌 스토리게임 퍼블리셔 스토리타코(STORYTACO)가 오는 2월 13일부터 자사의 K-FMV 타이틀을 대상으로 퍼블리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실사형 FMV 연애 시뮬레이션을 중심으로 구성된 이번 할인은 스토리타코가 그간 선보여온 주요 작품을 한 번에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누적 40만 장 판매작 포함…시즌·DLC 전종 할인
이번 프로모션에는 누적 판매량 40만 장을 기록한 대표작 하숙생이 전부 미녀입니다만? 시즌 1·2를 비롯해 관련 DLC 전종이 할인 대상에 포함됐다. 이와 함께 미녀온천: 오늘도 나를 괴롭히는 미녀님들, 쉿, 미녀는 촬영 중 등 스토리타코의 주요 K-FMV 라인업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된다.
차기작 데모 무료 공개…세계관·연출 선공개
할인 기간 동안 차기 FMV 프로젝트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데모 콘텐츠도 무료로 공개된다.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눈 떠보니 미녀 벙커에 갇혔습니다, 시골을 무대로 한 로맨스를 담은 여름미녀, 심장 폭주 주의보! 데모를 통해 정식 출시 전 주요 연출과 서사를 확인할 수 있다.
1인칭 서사·선택형 구조…‘플레이하는 드라마’ 강조
스토리타코의 FMV 시리즈는 평범한 주인공 시점의 1인칭 연출과,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히로인들의 감정 서사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관계의 흐름과 결말이 달라지는 구조를 통해, 관람을 넘어 서사에 직접 개입하는 체험형 콘텐츠를 지향하고 있다.
K-FMV 장르 확장 시험대…글로벌 팬층 겨냥
업계에서는 이번 퍼블리셔 할인을 K-FMV 장르의 저변 확대를 가늠할 시험대로 보고 있다. 국내 FMV 이용자뿐 아니라 해외 스팀 이용자를 동시에 겨냥한 구성이라는 점에서, 한국형 실사 스토리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을 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한편 이번 STORYTACO K-FMV 퍼블리셔 할인은 2월 13일부터 진행되며, 할인 대상 타이틀과 세부 내용은 스팀 퍼블리셔 할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invguest@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류승우 기자 invguest@stnsports.co.kr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