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역부 등장, 블루아카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특수교역부 등장, 블루아카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공개

게임메카 2026-02-10 18:31:43 신고

넥슨은 10일 자사의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를 추가하고 2종의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와일드헌트 예술학원'을 배경으로 하는 새로운 이야기가 공개되었으며, 학생들은 위작과 진품을 바꾸는 의뢰를 수행하며 미학의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을 선보였다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업데이트 이미지(사진제공: 넥슨)
▲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업데이트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10일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를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

이벤트 스토리 '누구를 위한 예술인가 ~위작과 미학의 행방~'은 '우리는 오컬트 연구회!' 이벤트 스토리에서 등장했던 와일드헌트 예술학원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위작과 진품을 바꾸는 의뢰를 수행하며 미학의 가치를 찾아가는 '특수교역부' 학생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 및 임무를 완료하면 '물감', '대리석 큐브', '기념품샵 플레잉 카드' 등 이벤트 전용 재화를 얻을 수 있다. 이 재화는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전술 교육 BD(와일드헌트)', '기술 노트(와일드헌트)', '노아의 엘레프' 등과 교환 가능하다.

고난도 전투 콘텐츠로 구성된 챌린지는 완료 시 단계별로 '청휘석 30개'를 제공하며, 최종적으로 개방되는 '챌린지 EX'는 '비의서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와일드헌트 예술학원 소속 캐릭터 '미요'와 '후유'가 등장한다. 미요는 특수교역부 부장으로, 진동 타입 서포터다. EX 스킬 사용 시 가장 가까운 아군 3인과 자신의 공격속도를 일정 시간 증가시키며, '작전계획' 2개 보유 시 스킬이 강화되어 추가 공격속도 상향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후유 또한 진동 타입 서포터로,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킴과 동시에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보유했다.

3월 3일까지 '숨겨진 씨앗을 찾아라' 웹 이벤트를 통해 일자별로 공개되는 수수께끼를 확인하면 '최상급 활동 보고서', '최상급 강화석', 'T9 장비 설계도 선택권' 등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에 '나의 집무실 이벤트 스토리 완료 특별 미션'을 통해 '스토리 -11 디저트 카페'를 완료하면 '나의 집무실'에서 '특별한 메시지'를 준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 아카이브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