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휴민트'
개봉일이 하루 앞으로 다가 온 영화 '휴민트'가 예매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오는 11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휴민트'가 사전 예매 관객수 15만 명을 돌파하는 등 흥행을 예고하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영화 '휴민트' 기본정보 (+개봉일, 출연진, 러닝타임)
영화 '휴민트'
제목: 휴민트
개봉일: 2026년 2월 11일
러닝타임: 119분
감독: 류승완
출연진: 조인성, 박정민, 박해준, 신세경 등
영화 '휴민트' 줄거리
영화 '휴민트'
류승완 감독이 연출한 영화 '휴민트'는 비밀도, 진실도 차가운 얼음 바다에 수장되는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서로 다른 목적을 가진 이들이 격돌하는 이야기입니다.
동남아에서 벌어진 국제 범죄를 추적하던 국정원 블랙 요원, 조 과장(조인성)은
자신의 휴민트 작전에서 희생된 정보원이 남긴 단서를 쫓아 블라디보스토크로 향한다.
그곳에서 북한 식당 종업원 채선화(신세경)와 접촉한 조 과장은 새로운 휴민트 작전의 정보원으로 그녀를 선택한다.
한편, 국경 지역에서 발생한 실종 사건을 조사하기 위해
블라디보스토크로 파견된 보위성 조장 박건(박정민)은
해당 사건의 배후에 북한 총영사 황치성(박해준)이 연루되어 있음을 알게 된다.
서로 다른 목적으로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충돌하게 된 사람들.
짙어지는 의심과 불확실한 진실, 각자의 선택은 돌이킬 수 없는 길을 향하는데...
영화 '휴민트' 등장인물.
영화 '휴민트'
조 과장 (배우: 조인성) - 한국 국정원 과장.
박건 (배우: 박정민) - 북한 국가보위성 조장.
황치성 (배우: 박해준) - 북한 블라디보스토크 총영사.
채선화 (배우: 신세경) - 북한 식당 종업원.
영화 '휴민트' 후기
영화 '휴민트'
설 연휴 뜨거운 기세로 극장가를 찾을 '휴민트'가 시사회 이후 가열찬 입소문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긴박하게 펼쳐지는 액션 속에서도 관계와 감정의 결을 놓치지 않는 연출, 그리고 조인성, 박정민, 박해준, 신세경 네 배우가 만들어내는 강렬한 앙상블에 '극장에서 체험해야 할 영화'라는 평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사회 이후 이어진 언론들의 호평은 '휴민트'가 왜 극장에서 체감해야 할 영화인지를 명확히 보여줍니다. 함께 공개된 리뷰 예고편에는 호평들이 연이어 담기며, 스크린을 통해 마주할 수 있는 시네마틱 체험을 예고합니다.
'휴민트'는 스크린에서 완성되는 액션의 쾌감과 감정의 울림을 동시에 선사하며 2026년 극장가의 퍼펙트 스타트를 책임질 작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