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대한야구협회, '고교vs대학 올스타전' 정기 개최 협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한화 이글스-대한야구협회, '고교vs대학 올스타전' 정기 개최 협약

중도일보 2026-02-10 17:36:33 신고

3줄요약
협약식 이미지한화이글스와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가 1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 프레스룸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사진=한화이글스 제공)

한화이글스는 1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 내 프레스룸에서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KBSA)와 업무협약을 맺고, 지난 3년간 성황리에 개최한 '고교vs대학 올스타전'을 앞으로도 정기 개최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박종태 한화 대표이사와 양해영 KBSA 회장이 참석했다. 한화와 KBSA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vs대학 올스타전' 협업 체제를 공고히 하기로 했으며, 아마야구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고교vs대학 올스타전'은 전면드래프트 제도 시행 이후, 아마야구 지원을 위해 한화와 KBSA의 지원으로 마련된 대회다. 'Game of the Dream' 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아마야구의 발전과 고교·대학 선수 간 교류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지난 3년간 참가 선수 133명 중 107명(80%)이 프로에 진출해 프로야구의 등용문 역할을 해냈으며, 대학 올스타 중 프로야구 육성선수 입단 사례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는 점도 고무적이다.

양해영 회장은 "아마야구 활성화를 위해 진심 어린 지원을 아끼지 않는 한화이글스 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이 고교와 대학 선수들에게는 동기부여를, 한국 야구계에는 탄탄한 풀뿌리 인프라를 구축하는 선순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 협회 차원에서도 대회가 성공적인 전통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심효준 기자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