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차남 에릭 트럼프가 서울서 열린 암호화폐(코인) 행사에 참여한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트럼프 대통령 차남 에릭 트럼프가 서울서 열린 암호화폐(코인) 행사에 참여한 이유

위키트리 2026-02-10 16:42:00 신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차남 에릭 트럼프(Eric Trump)가 서울에서 열린 한 암호화폐(가상화폐·코인) 행사에 참석해자산 토큰화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왼쪽) 대표와 에릭 트럼프 월드리버티파이낸셜 공동창립자가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월드리버티파이낸셜(WLFI)의 공동창립자인 에릭 트럼프는 10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호텔에서 개최된 '월드크립토포럼(WCF)' VIP 행사에 참석해 개막식 연사로 나섰다.

에릭 트럼프는 포럼에서 자신이 주도하는 탈중앙화 금융 프로젝트인 월드리버티파이낸셜을 소개하며 세계 디지털 자산 시장의 변화를 짚었다.

에릭 트럼프는 자산 토큰화가 가진 잠재력을 높게 평가했다. 그는 "자산 토큰화는 글로벌 디지털 금융의 주요 흐름이다"라고 정의하며 "실물자산 기반 디지털 자산은 투자 접근성을 확대하고 금융 시장 구조에도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역설했다.

에릭 트럼프는 이 자리에서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와 만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금융과 실물자산(RWA) 토큰화 시장이 나아갈 미래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 대표는 에릭 트럼프에게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의 구체적인 사업 모델을 설명했다. 그는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금과 은 등 실물자산을 디지털화한 거래 구조를 바탕으로 RWA 기반 디지털 자산 시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실물자산의 신뢰성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형태로 시장의 투명성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올해 부산에서 개최될 예정인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6(BWB2026)'에 에릭 트럼프를 공식 초청했다.

한편 월드리버티파이낸셜은 트럼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드 트럼프 주니어(Donald Trump Jr.)와 에릭 트럼프가 공동 설립한 프로젝트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