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사외이사 대폭 교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 사외이사 대폭 교체

한스경제 2026-02-10 11:16:43 신고

3줄요약
KT 광화문 빌딩./KT
KT 광화문 빌딩./KT

| 서울=한스경제 박정현 기자 |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이추위’)는 9일 이추위를 개최하고 4개 분야의 사외이사 후보자를 심의한 결과 정기주주총회에 추천할 3명의 사외이사 후보를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분야별로는 ESG분야에 윤종수(현 KT ESG위원회 위원장, 김앤장법률사무소 환경 고문), 미래기술 분야에 김영한(현 숭실대학교 전자정보공학부 교수), 경영 분야에 권명숙(전 인텔코리아 대표이사)를 각각 추천하기로 했다. 

회계분야는 공석으로 두고 내년 정기주주총회에서 정하기로 했다. 이추위는 앞으로도 사외이사 후보 선임 방식을 기존의 4명씩 교체하는 집중형 구조에서 보다 안정적인 분산형 교체 구조로 전환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이사회는 최근 국민연금과 노동조합 등의 우려사항을 해소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시행하기로 했다.

첫째, 주요 보직자의 인사 등과 관련해 이사회규정이 정관에 배치될 수 있다는 국민연금의 우려에 대해 국민연금과의 협의를 통해 이사회규정 및 정관 개정을 추진함으로써 오해를 해소하기로 했다.

둘째, 노동조합의 의견을 반영해 사외이사에 대한 평가제 도입과 이사회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셋째, 대표이사 교체기의 경영 공백에 대한 일부 언론의 우려와 관련해 이사회는 현 경영진과 차기 대표이사 후보자 간 원만한 협의가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그 협의 결과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

넷째, OOO 사외이사에 대한 컴플라이언스 위원회의 권고사항과 관련해 제3의 독립적인 기관에 의뢰해 이사회 차원의 공정하고 객관적인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