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귀암 완치’ 윤도현, 건강 이상으로 YB 공연 연기 “당분간 치료 전념” [전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희귀암 완치’ 윤도현, 건강 이상으로 YB 공연 연기 “당분간 치료 전념” [전문]

TV리포트 2026-02-10 10:48:43 신고

[TV리포트=이혜미 기자] 록밴드 YB 보컬 윤도현이 건강 이상으로 울산 공연을 연기했다.

10일 YB의 소속사 디컴퍼니는 공식 계정을 통해 “이번 주 ‘YB Remastered 3.0’ 울산 공연을 손꼽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드린다. 그 마음에 보답하지 못하는 소식을 전하게 돼 송구스럽다”며 울산 공연 연기를 알렸다.

소속사 측은 “아티스트는 지난주부터 감기 증세가 있어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병원 진료 및 치료를 병행하며 컨디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그러나 주말 공연 후 목 상태가 악화돼 당분간 치료에 전념해야 한다는 의사 소견을 받았고, 아티스트 및 공연 관계자 간의 신중한 논의 끝에 추후 투어의 안정적인 진행과 완성도 있는 공연을 위해 부득이하게 이번 주 울산 공연을 연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연을 기다리며 소중한 시간을 내어준 관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결정은 아티스트의 건강 회복과 앞으로 이어질 투어를 책임감 있게 이어가기 위한 불가피한 판단이었음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끝으로 소속사 측은 “연기된 울산 공연은 오는 3월 28일과 29간 양일간 울산 KBS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라며 “티켓 관련 상세 안내는 예매처를 통해 내일 중으로 개별 안내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니 양해 부탁드린다.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빠른 회복 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당사자인 윤도현 역시 속상한 심경을 고백했다. 윤도현은 “너무나 무거운 마음”이라며 “치료에 전념하고 광주에선 다시 원래의 컨디션으로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윤도현은 지난 2021년 희귀암인 위말트 림프종 판정을 받고 3년 여의 투병한 끝에 완치 판정을 받은 바 있다.

지난해 윤도현은 ENA ‘최화정 김호영의 보고싶었어’에 출연해 “운이 좋았던 것 같다. 주변에 병이 알려지게 될까 봐 투병 과정에서도 라디오와 공연 등 스케줄을 강행했다”며 “방사선 치료 땐 몸에 힘이 안 생겨 공연은 못 나가고 라디오 출연만 하며 투병했다”고 투병기를 전했다.

이하 윤도현 소속사 글 전문

안녕하세요. YB 소속사 디컴퍼니입니다.

먼저 이번 주 YB Remastered 3.0 울산 공연을 손꼽아 기다려주신 관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기다려주신 마음에 보답드리지 못하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송구스럽습니다.

아티스트는 지난주부터 감기 증세가 있어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병원 진료 및 치료를 병행하며 컨디션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그러나 주말 공연 후 목 상태가 급격히 악화되어 당분간은 치료에 전념해야 한다는 의사 소견을 받았고, 아티스트 및 공연 관계자 간의 신중한 논의 끝에 추후 투어의 안정적인 진행과 완성도 있는 공연을 위해 부득이하게 이번 주 울산 공연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공연을 기다리며 소중한 시간을 내어주신 관객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결정은 아티스트의 건강 회복과 앞으로 이어질 투어를 책임감 있게 이어가기 위한 불가피한 판단이었음을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연기된 울산 공연은 2026년 3월 28일(토), 29일(일) 양일간 울산 KBS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티켓 관련 상세 안내는 예매처를 통해 내일 중으로 개별 안내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오니, 관객 여러분의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관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빠른 회복 후 더 좋은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혜미 기자 gpai@tvreport.co.kr /사진 = TV리포트 DB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