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이하 코나미)는 ‘슈퍼 봄버맨 콜렉션’의 디지털 버전을 지난 6일 각 플랫폼 스토어에 출시했다.
제공=코나미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온 타이틀 7종과 12개의 버전으로 구성된 콜렉션은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 스팀, 스위치 2, 스위치 등에서 디지털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실물 버전은 오는 8월 27일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콜렉션에는 일본·북미·유럽 버전의 ‘슈퍼 봄버맨 1&2’, 일본·유럽 버전의 ‘슈퍼 봄버맨 3’, 일본 버전의 ‘슈퍼 봄버맨 4 & 5’, ‘봄버맨 1&2’가 포함돼 팬들의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컬렉션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스 러시 모드는 세 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있으며, 각 타이틀의 최종 보스와 연속으로 전투를 펼치는 타임어택 배틀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게임 플레이 중 언제든지 저장 가능한 ‘세이브/로드 기능’ ▲언제 어디서나 되돌려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되감기 기능’ ▲해상도 변경과 화면 필터 적용을 통해 원하는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화면 필터링 기능’ 등 다양한 편의 요소가 추가돼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BOMB 라디오'가 포함되어 각 타이틀의 오리지널 사운드 감상과 함께 자신이 원하는 재생 리스트도 만들 수 있으며, 갤러리에서는 출시 당시 비주얼이나 개발 자료 등 약 200종 이상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스위치2의 게임 셰어 기능을 사용하면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최대 3명의 플레이어와도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
‘슈퍼 봄배맨’은 악의 권력자 캐럿 다이아몬드와 과학자 Dr. 무크!가 이끄는 로봇 군단의 음모를 저지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슈퍼 패미컴으로 출시된 시리즈 최초의 타이틀이다. 이후 다양한 타이틀이 나오며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갔다.
‘봄버맨’은 시리즈의 초석을 다진 작품이며 이후 출시된 2편은 시리즈 최초로 멀티 플레이 요소가 도입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