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성수4지구에 '레라' 기술력 심는다... "제2의 롯데월드타워 구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롯데건설, 성수4지구에 '레라' 기술력 심는다... "제2의 롯데월드타워 구현"

뉴스락 2026-02-09 18:11:41 신고

구조설계 전문회사인 레라(LERA)에서 구조설계를 맡고, 롯데건설에서 시공한 롯데월드타워
구조설계 전문회사인 레라(LERA)에서 구조설계를 맡고, 롯데건설에서 시공한 롯데월드타워. 사진 롯데건설 [뉴스락]

[뉴스락] 롯데건설이 성수4지구 재개발 사업을 위해 세계적인 구조설계 전문회사 ‘레라(LERA)’와 협업한다.

롯데건설은 미국 뉴욕 맨해튼의 혁신과 비전을 성수4지구에 재현해 한강변을 대표하는 ‘하이퍼엔드 시티’를 완성하겠다고 9일 밝혔다.

협업에 나서는 레라는 미국 뉴욕의 원 월드 트레이드 센터,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에미리트 타워,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메르데카 118 등 세계적인 초고층 프로젝트를 수행해 온 글로벌 기업이다.

지난 60년 이상 전 세계에서 압도적인 구조설계 포트폴리오를 쌓아왔으며, 바람이나 지진 등 외부 압력으로부터 건물의 안전을 지키는 혁신적인 구조 시스템 개발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롯데건설과 레라의 인연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양사는 이미 국내 최고층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와 ‘부산 롯데타워’의 구조설계 프로젝트에서 호흡을 맞춘 바 있다.

롯데건설은 이번 성수4지구 프로젝트에서도 롯데월드타워 시공을 통해 입증된 기술력과 레라의 노하우를 결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성수4지구의 지반과 바람 등 환경적 요소를 정밀하게 분석하고, 안정성과 유지관리 편의성을 극대화한 구조 솔루션을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초고층 단지인 성수4지구의 구조 설계에 국내 1위 초고층 건축물인 롯데월드타워를 시공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성수 르엘’을 세계적인 하이퍼엔드 단지로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뉴스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