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윤홍 대표, 중장기 체질 강화 타깃 "호주 시장"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허윤홍 대표, 중장기 체질 강화 타깃 "호주 시장"

프라임경제 2026-02-09 13:36:13 신고

허윤홍 GS건설 대표(사진 우측)가 호주 SRL현장을 현지 관계자들과 함께 둘러보며 공사 진행 현황을 직접 점검하고 있다. Ⓒ GS건설

[프라임경제] GS건설(006360)이 미래 성장성이 높은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해외 시장으로 '호주'를 정조준한다.

GS건설에 따르면,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허윤홍 대표가 호주 사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 사격에 나섰다. 호주에 직접 방문해 현지에서 수행하고 있는 인프라 현장점검을 비롯해 빅토리아주 주요 인사 및 컨소시엄 파트너사 CEO 면담 등을 잇달아 진행한 것이다. 

지난 2021년 호주 건설시장에 첫 진출한 GS건설은 도로·지하철 터널 공사 등 대형 인프라 사업을 통해 수행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 호주 시장 사업 역량 바탕으로 호주 전력망(Grid) 인프라 구축까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가장 먼저 허윤홍 대표는 2024년 수주한 SRL(Suburban Rail Loop) 지하철 터널 공사 현장을 방문해 진행 상황을 직접 점검하고, 현지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빅토리아주 주요 인사들과 면담을 통해 사업 완수를 위한 주정부 니즈를 파악하고, 호주 내 추가 사업 논의도 진행했다.

이어 허대표는 GS건설이 호주 현지사들과의 컨소시엄 형태로 입찰 참여를 준비하고 있는 대형 전력망(Grid) 인프라 구축 사업을 지원했다.

현재 재생에너지 공급이 빠르게 늘고 있는 호주는 발생한 전기를 실제 수요가 필요한 도시 및 산업 단지로 보내기 위한 대규모 송전망 구축이 필요한 상황이다. GS건설은 이런 호주 상황에서 사업 기회를 포착하고, 향후 현지 전력망 인프라 구축 사업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허윤홍 대표는 컨소시엄사 '호주 전력전문기업 CEO'와의 면담을 통해 사업 의견과 계획을 공유하고, 현지 전문 건설사·IPA CEO를 만나 인프라 동향을 청취하는 등 사업 지원을 진행했다.

이번 허 대표 지원은 연초 시무식에서 언급한 '회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따른 행보'로 풀이된다. 

허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올해는 기본을 더욱 단단히 하고, 미래 역량을 키우며 지속가능한 성장 체계를 완성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미래 성장성이 높은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해 중장기 체질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GS건설 관계자는 "호주 건설시장에서 수행하고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성함과 동시에 그간 축적한 사업 수행 경험·기술력 바탕으로 호주에서 지속적으로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GS건설은 호주 건설 시장에서 공고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GS건설은 2021년 호주 멜버른 NEL(North East Link) 도로공사를 수주하며 호주 인프라 건설시장에 첫 진출한 바 있다. NEL 도로공사는 멜버른 북동부 외곽순환도로와 동부도로를 연결하는 약 6.5㎞ 터널을 건설하는 사업비 10조1000억원 규모 사업이다. 

이어 2024년에는 호주 빅토리아주 한화 약 1조6000억원 규모 SRL(Suburban Rail Loop) East 프로젝트를 수주해 수행하고 있다. 이는 멜버른 교외에 위치한 SRL 동부 구간에 약 10㎞ 길이 복선(쌍굴) TBM 터널 건설공사를 포함해 △39개 피난연결도로 △지하 역사 터파기 2곳 등을 건설하는 공사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