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강렬한 EDM 사운드로 컴백 신호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브, 강렬한 EDM 사운드로 컴백 신호탄

스포츠동아 2026-02-09 08:24:00 신고

3줄요약
사진제공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스포츠동아 장은지 기자]‘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가 더욱 단단해진 자기 확신과 당당한 태도를 담은 신곡으로 K팝 씬에 강렬한 전율을 예고한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아이브는 오늘(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2집 ‘REVIVE+’(리바이브 플러스)의 선공개곡 ‘BANG BANG’(뱅뱅)을 전격 발매한다.

‘뱅뱅’은 주변의 시선이나 소문에 굴하지 않고, 스스로 선택하며 당당한 태도로 상황을 개척해 나간다는 주체적인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EDM과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강렬한 오프닝 트랙으로, 웨스턴 스윙을 활용한 인트로부터 직선적인 비트와 에너지 등을 통해 더욱 확장된 아이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증명할 전망이다.

앞서 아이브는 ‘나’를 중심으로 한 ‘자기 확신’의 메시지를 전하며 대중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해 왔다. 이번 신곡 ‘뱅뱅’에서는 ‘나’의 주체적인 ‘태도’에 대해 이야기하며, ‘리바이브 플러스’에서 확장해 나갈 방향과 새로운 서사를 예고한다.

선공개에 앞서 아이브는 지난 8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뱅뱅’ 티저 포토를 공개하며 분위기를 달궜다. 공개된 사진 속 멤버들은 강렬한 레드 배경에 블랙 톤의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6인 6색으로 완성한 포토제닉한 포즈와 카리스마 넘치는 눈빛은 신곡의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완벽하게 구현했다. 한층 깊어진 성숙미와 치명적인 비주얼은 ‘아이브 신드롬’에 다시 한번 불을 지필 것을 예고한다.

아이브의 정규 2집 선공개곡 ‘BANG BANG’은 오늘(9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장은지 기자 eun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