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말고, 청바지를 완성하는 5가지 슈즈 공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운동화 말고, 청바지를 완성하는 5가지 슈즈 공식

바자 2026-02-08 23:20:54 신고

10초 안에 보는 요약 기사
  • 다가오는 봄, 청바지에 어울리는 슈즈는?
  • 가죽 로퍼부터 스웨이드 슈즈, 앵클 부츠, 펌프스, 플랫슈즈까지.
  • 청바지에 스타일링 하기 좋은 슈즈 브랜드 제품 리스트

입춘이 지났으니 추위에 발을 꽁꽁 싸맸던 어그 부츠와 두툼한 운동화를 내려놓고, 이제는 청바지와 보다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신발을 고민할 때다. 4계절 내내 패션의 중심에 있는 청바지지만, 요즘 룩의 인상을 가르는 결정적인 요소는 바지보다 신발에 가깝다. 해외 인플루언서들의 스트리트 룩에서는 청바지와 스니커즈의 공식에서 벗어나, 로퍼와 앵클 부츠, 포인티드 펌프와 플랫 슈즈가 반복적으로 포착된다. 무엇을 신느냐에 따라 같은 데님도 전혀 다른 무드로 완성되는 법. 청바지와 가장 잘 어울릴 다섯 가지 슈즈 공식을 소개한다.



가죽 로퍼







가죽 로퍼는 청바지에 가장 안정적인 해답이자, 데님을 가장 단정하게 만드는 선택이다. 스트레이트 진이나 살짝 여유 있는 와이드 진에 매치하면, 캐주얼한 데님이 클래식한 인상을 주는 룩으로 바뀐다. 특히 블랙이나 다크 브라운 컬러의 가죽 로퍼는 출근 룩과 데일리 룩의 경계를 자연스럽게 넘나들며, 별다른 스타일링 없이도 룩 전체를 정돈해준다. 재킷이나 코트처럼 포멀한 아우터와 매치하기에도 좋아 환절기에 가장 활용도가 높은 슈즈다.



스웨이드 슈즈





스웨이드 소재의 로퍼나 슈즈는 소재 자체가 주는 질감 덕분에 청바지와 매치했을 때 한결 가볍고 따뜻함을 준다. 딥한 인디고 데님에 크림 톤 니트나 포근한 소재의 상의를 매치하면 겨울과 봄, 그 사이 특유의 분위기가 살아난다. 좀 더 포멀하게 입고 싶다면 셔츠나 브이넥 니트에 데님을 입고, 스웨이드 로퍼 하나로 마무리해볼 것. 청바지를 캐주얼과 클래식의 중간 지점에서 표현하고 싶을 때 스웨이드 소재의 슈즈는 가장 좋은 스타일 포인트가 되어준다.



앵클 부츠







앵클 부츠는 청바지에 힘을 실어준다. 특히 크롭트 진이나 스트레이트 진과 매치했을 때 데님과 부츠만으로도 충분히 완성된 인상을 주는 것. 블랙 레더 앵클 부츠는 티셔츠와 재킷, 니트 하나만 입은 단출한 스타일에도 제격이며 브라운이나 빈티지한 워싱의 가죽도 데님을 가장 ‘도시적으로’ 보이게 하는 아이템이다. 발목까지 올라오는 디자인 덕분에 봄 시즌으로 넘어가는 시기 가장 현실적인 데님 슈즈이기도.



포인티드 토 펌프스






포인티드 토 펌프스는 캐주얼한 데님을 단숨에 드레스업해주는 비밀병기다. 슬림한 스트레이트 진이나 살짝 플레어 진에 매치하면 특별한 스타일링 없이도 키가 커보이는 동시에 청바지를 가장 세련되게 바꾸는 한 수가 되어주는 것. 힐 높이는 높지 않아도 된다. 블랙이나 뉴트럴 컬러의 펌프스를 선택해 데님과 발끝의 실루엣을 강조해보자.



플랫 슈즈






다가오는 봄 청바지에 입을 슈즈를 찾는다면 플랫 슈즈를 눈여겨볼 것. 몇 시즌 째 트렌드를 이어오고 있는 발레리나 플랫이나 얇은 스트랩이 더해진 플랫 슈즈는 와이드 진, 스트레이트 진 어디에도 무리 없이 어울린다. 특히 로우 라이즈나 느슨한 핏의 데님과 만났을 때 더욱 ‘꾸안꾸’ 멋이 살아난다. 티셔츠, 셔츠, 니트처럼 베이직한 아이템에 플랫 슈즈를 더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간결한 룩을 완성해보길.


Copyright ⓒ 바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