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A WEC 유튜브 다큐멘터리 ‘비욘드 더 트랙’ 에피소드 1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FIA WEC 유튜브 다큐멘터리 ‘비욘드 더 트랙’ 에피소드 1

오토레이싱 2026-02-08 18:12:40 신고

FIA 세계 내구레이스 챔피언십(WEC)이 새롭게 선보이는 유튜브 다큐멘터리 시리즈 ‘비욘드 더 트랙’이 첫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총 10부작으로 구성된 이번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는 미국 텍사스 오스틴, 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스(COTA)에서 열린 ‘론스타 르망’ 주말 동안 아이언 린스(Iron Lynx)가 겪은 긴장과 감정을 집중 조명한다.

이번 에피소드는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드라이버 막심 마르탱과 아이언 린스 팀 대표 안드레아 피치니를 중심인물로 삼아, 이탈리아 팀에게 쉽지 않았던 한 주말을 밀착 취재했다. 결과는 아쉬웠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 메르세데스-AMG LMGT3 머신이 지닌 가능성과 진전을 확인할 수 있었던 순간들이 담겼다.

내구레이스 베테랑인 벨기에 출신 마르탱은 프로-암(Pro-Am) 라인업에서 프로 드라이버가 감당해야 하는 압박과, 아마추어 팀메이트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솔직하게 풀어낸다. 피치니와 함께 마르탱은 내구 이스라는 ‘팀워크의 극한 시험’에서 성공을 위해 요구되는 수많은 요소와 희생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눈다.

마르탱은 오스틴 레이스에서 실제로 주행에 나서지는 못했다. #61호차 메르세데스-AMG 엔트리가 레이스 종료를 약 한 시간 남긴 시점에서 린 호데니우스의 스핀으로 리타이어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마르탱은 “언제 시작되는지는 알지만 언제 끝날지는 모른다”고 담담하게 소회를 밝혔다. 그럼에도 39세의 그는 론스타 르망 초반, 선두권에서 경쟁력을 보였던 머신의 잠재력에 고무된 모습을 보였다.

그 기대는 곧 현실이 됐다. 불과 두 라운드 뒤 열린 바레인 시즌 최종전에서 같은 차로 마르탱의 막판 추격 주행에 힘입어 LMGT3 클래스 2위를 했다. 체커기를 받은 시점에서 메르세데스의 첫 LMGT3 클래스 우승까지는 단 0.75초가 채 되지 않았다.

한편 FIA WEC 전 경기는 공식 ‘FIA WEC TV’ 앱을 통해 생중계 및 다시보기로 시청할 수 있다. 르망 24시를 포함한 모든 라운드를 제공하는 공식 스트리밍 서비스다.

Copyright ⓒ 오토레이싱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