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장 출마 유력’ 민주당 김병욱 前 정무비서관 출판기념회…세 과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성남시장 출마 유력’ 민주당 김병욱 前 정무비서관 출판기념회…세 과시

경기일보 2026-02-07 20:19:52 신고

3줄요약
7일 오후 LH경기남부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의 ‘김병욱의 성남 산책’ 출판기념회에서 김 전 비서관 및 주요 참석자, 지역 주민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 측 제공
7일 오후 LH경기남부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의 ‘김병욱의 성남 산책’ 출판기념회에서 김 전 비서관 및 주요 참석자, 지역 주민 등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 측 제공

 

6·3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성남시장 유력 후보로 거론되는 김병욱 전 청와대 정무비서관이 출판기념회를 통해 세를 과시했다.

 

김 전 비서관은 7일 오후 성남 분당구 구미동에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경기남부지역본부 대강당에서 ‘김병욱의 성남 산책’ 출판기념회가 5천여명의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거론되는 김동연 지사, 추미애 의원, 한준호 의원 및 경기도교육감 후보군인 유은혜 전 교육부 장관, 안민석 전 의원 등이 출동했다. 또 김태년 의원, 이수진 의원, 김용민 의원, 박정 의원 등 민주당 소속 35명의 의원과 이광재 분당갑지역위원장이 참석했다.

 

또 성남 종교·협동조합·의료계, 상공인·노동·교육계, 체육·복지·장애인 단체, 아파트·주거·도시정비 관련 단체 등의 발길이 이어졌다.

 

우원식 국회의장, 정청래 민주당 대표, 한병도 민주당 원내대표, 우상호 전 청와대 정무수석,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 김성환 기후에너지부 장관,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 등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출판기념회에선 지역 현장의 목소리도 간명하게 공유됐다.

 

성남 기업·경제계는 지역 혁신 생태계가 지속 성장하려면 예측 가능한 행정과 꾸준한 소통이 중요하다는 취지로 의견을 전했고, 도시정비 단체들은 주거·교통·생활 인프라를 함께 푸는 종합 해법을 주문했다. 시민사회는 성남이 축적해 온 참여의 전통을 언급하며 신뢰 회복과 균형 있는 조정의 중요성을 강조하기도 했다.

 

아울러 박항서 전 베트남축구대표팀 감독, 유승민 대한체육회장, 정준호 배우등도 영상축사를 통해 현장 분위기를 밝게 했다.

 

이어진 김 전 비서관의 출판기념회에서 그는 책을 소개하며 “함께 걸어온 시간의 기록”이라고 설명했다.

 

김 전 비서관은 “변화는 구호가 아니라 실행으로 완성돼야 한다”며 “인공지능(AI) 등 기술 변화 속에서 성남이 기회를 살려 시민의 삶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준비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전 비서관은 경기도내 보수 텃밭으로 불리는 성남 분당을 지역구서 20·21대 재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이재명 대통령의 핵심 측근 그룹인 ‘7인회’ 맴버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오는 6월3일 치러지는 제9회 지방선거에서 민주당 소속으로 성남시장 후보 출마가 강하게 거론되고 있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