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의 샌드폴인터랙티브, 프랑스 예술문학 훈장받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의 샌드폴인터랙티브, 프랑스 예술문학 훈장받다

게임와이 2026-02-07 18:12:48 신고

3줄요약
샌드폴인트랙티브 / 링크드인
샌드폴인트랙티브 / 링크드인

 

지난해 큰 성공을 거둔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를 개발한 샌드폴 인터랙티브가 프랑스 예술문학훈장 기사작위를 받았다.

이 훈장은 예술, 문학 또는 유사한 분야의 보급에 중대한 공헌을 한 사람에 대해 매년 200명에게 수여된다. 30여명으로 구성된 샌드폴인터랙티브 팀은 전체 기사 작위 수여 대상의 약 15%를 차지했다. 샌드폴인터랙티브는 링크드인 게시물을 통해 이 사실을 공개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프랑스 문화부로부터 수여받은 메달을 착용한 개발팀의 사진이 포함됐다. 훈장은 사령관, 장교, 기사의 세 등급으로 구분되며 샌드폴인터랙티브는 8각 은색 메달의 기사 작위를 받았다. 이 영예를 받기 위해서는 프랑스 문화유산을 풍요롭게 하는데 크게 기여해야 하며 최소 30세 이상이어야 한다.

기사 작위 훈장 / 링크드인
기사 작위 훈장 / 링크드인

 

지난해 4월 출시한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는 게이머와 평단 모두에게 찬사를 받으며 다수의 유명 게임 시상식에서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하는 등 지난해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게임 중 하나다. 

샌드폴인터랙티브 팀원들은 예술문화훈장을 수여받았다”며 “이번 수상은 저희에게 큰 영광이며 이 세계를 만들어준 우리 팀과 이 세계에 생명을 불어넣어 준 수백만명의 플레이어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희의 여정이 용기를 내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영감을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랑스 문화부가 비디오 게임 분야의 업적을 인정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또한 스튜디오 구성원 전체가 인정받는 것은 전례 없는 일이다. 프랑스 문화부에서 기사 작위가 게임 개발자에게 최초로 수여된 것은 2006년 ‘레이맨’, ‘비욘드 굿 앤 이블’의 디자이너인 미셀 앙셀과 닌텐도의 전설적 개발자인 미야모토 시게루, ‘얼론 인 더 다크’의 개발자 프레데릭 레이날이 함께 수여받았다. 또한 ‘젤다의 전설’ 개발자 아오누마 에이지가 2023년에 수여받았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