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릿, ‘NOT ME’ 뮤비 깜짝 공개…‘NOT CUTE’ 잇는 패션 필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일릿, ‘NOT ME’ 뮤비 깜짝 공개…‘NOT CUTE’ 잇는 패션 필름

뉴스컬처 2026-02-07 10:25:49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박동선 기자] 그룹 아일릿(ILLIT)이 패션 필름을 연상케 하는 감각적인 영상으로 타이틀곡 ‘NOT CUTE ANYMORE’의 '큐트&시크' 무드를 절정으로 끌어올렸다.

6일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아일릿(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의 싱글 1집 수록곡 ‘NOT ME’ 뮤직비디오가 기습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은 멤버들의 평범한 일상을 파파라치 컷처럼 담아낸 독특한 연출이 돋보인다. 멤버들은 세탁물을 어깨에 메거나 강아지 유모차를 끄는 등 일상적인 모습 속에서도 라이더 재킷과 선글라스, 프릴 스커트 등을 믹스 매치해 시크한 반전 매력을 뽐냈다.

아일릿. 사진=빌리프랩
아일릿. 사진=빌리프랩

특히 화면 픽셀이 깨질 듯한 과감한 줌인과 하이 앵글, 타이포그래피를 활용한 아트워크 등은 키치하면서도 세련된 영상미를 완성했다. 이러한 연출은 타인의 시선이나 '귀여움'이라는 단어에 갇히지 않겠다는 곡의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강렬하게 전달한다.

수록곡 ‘NOT ME’는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노래한 팝(Pop) 장르의 곡이다. 가사 속 ‘IL-LIT’, ‘애’, ‘냥’, ‘Princess’ 등 자신들을 규정하는 꼬리표를 떼어내고, 스스로를 정의하겠다는 메시지가 반복되는 "That’s not my name" 구절과 만나 강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단순한 수록곡 프로모션을 넘어, 아일릿만의 음악적 색깔을 확고히 하는 방점이다. 귀여움과 시크함을 오가는 반전 매력을 통해 그룹의 정체성을 재확인시키는 동시에, 글로벌 팬덤의 결집력을 높이는 기폭제가 될 전망이다.

한편, 타이틀곡 ‘NOT CUTE ANYMORE’의 차트 롱런도 현재진행형이다. 이 곡은 발매 두 달이 지났음에도 7일 자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 9주 연속 진입했으며, ‘버블링 언더 핫 100’에도 이름을 올리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뉴스컬처 박동선 dspark@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