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밸런타인데이는 단순한 선물을 넘어, 사랑하는 이와 함께 나누는 '경험'을 중요하게 여기는 트렌드가 두드러집니다. 이에 따라 각 업계도 연인들의 기억 속에 오래 남을 순간을 선사하는 데 집중하고 있죠.
#01. 로맨틱한 데이트에 필수! 케이크와 꽃다발 아이템
조선호텔앤리조트
연인과의 로맨틱한 시간에 달콤한 케이크가 없다면 아쉽지 않을까요?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이러한 마음을 겨냥해 시즌 한정 기프트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에서는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케이크 3종을 출시했는데요. 전반적으로 사랑스러우면서도 설레는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어요. 나비 장식이 돋보이는 '블라썸 버터플라이'는 생딸기가 들어간 딸기 젤리와 라임 향의 초콜릿 무스를 층층이 쌓아 올린 무스 케이크로,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일품이죠. 이외에도 금실 딸기와 딸기 무스를 풍성하게 더한 '러브 베리 프레지에', 바닐라 시트에 바삭한 아몬드 크런치를 넣고 부드러운 바닐라 초콜릿 크림으로 감싼 '리부아르 실크' 등 비주얼부터 화제인 케이크가 준비돼 있어요. 해당 라인업은 3월 14일까지 구입할 수 있으며, 최소 3일 전 예약은 필수라고 하니 선물 계획 시 참고해도 좋을 것 같네요.
케이크는 물론 꽃다발도 로맨틱한 분위기 완성에 빠질 수 없죠. 조선호텔의 플라워 부티크 〈격물공부〉는 '사랑의 모든 순간을 담다'라는 콘셉트로 3종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옐로우와 핑크 등 다채로운 컬러의 튤립 15송이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올 컬러스 오브 러브-튤립'과 장미 20송이를 한다발에 담은 '올 컬러스 오브 러브-로즈', 그리고 격물공부의 대표 상품인 시그니처 백에 장미가 가득 담긴 '올 컬러스 오브 러브-시그니처 로즈 백' 등으로 구성돼 있죠. 이 상품들은 격물공부 매장 및 온라인몰 등을 통해 3월 14일까지 구매 가능하다고 하니, 소중한 이를 위한 선물로 고려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02. 시들지 않는 레고 꽃다발, 이색 팝업스토어 추천
레고 발렌타인데이 팝업스토어
혹시 시들지 않는 꽃다발을 찾고 있다면 레고 꽃다발도 탁월한 선택이죠. 이번에 소개할 '레고 발렌타인데이 팝업스토어'는 이색 경험을 선호하는 연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특별한 선택지입니다. 무신사와 레고 코리아가 함께 선보인 이번 팝업은 레고 꽃이 피어나는 '블룸 바' 콘셉트로 운영되는데요. 사전 및 현장 예약자를 대상으로 '레고 장미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는 만큼 연인과 함께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할 것 같군요. 레고 꽃다발을 들고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는 것도 좋은 방법.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거예요.
다양한 혜택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르면 레고 보태니컬 꽃다발과 레고 아트 러브 등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대상으로 최대 19%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10% 장바구니 쿠폰 등의 혜택도 있다고 하니 방문 시 참고하세요.
#03. 달콤한 초콜릿에 굿즈 선물까지! 소장템.list
달콤한 초콜릿과 함께 센스 있는 굿즈 선물을 건네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 마침 편집샵 플랫폼 비이커가 인기 캐릭터 브랜드 페코(PEKO)와 밸런타인데이 콜라보 상품을 준비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초콜릿은 물론 티셔츠와 토트백, 파우치, 틴케이스 등 총 20여 개의 다채로운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특히 레드 컬러가 돋보이는 커플 티셔츠와 하트 패턴을 포인트로 한 토트백 등은 밸런타인데이 한정판으로 출시된 만큼 소장가치를 더욱 높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 이번 컬렉션은 전국 비이커 매장과 밸런타인데이 기념 비이커X페코 팝업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는데요. 팝업 스토어는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와 성수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19일까지 운영된다고 합니다.
한편 편의점 업계에서도 밸런타인데이 굿즈 경쟁이 치열합니다. CU는 포켓몬과 피너츠 스누피를 메인으로 한 굿즈 세트를, GS25는 몬치치와 카카오톡 이모티콘 캐릭터 등을 활용한 상품을 연이어 출시한 상황. 세븐일레븐은 헬로키티 등 인기 캐릭터와 협업해 파우치와 키링 등 활용도 높은 굿즈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