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마석중 찾아 ‘교육가족 정담회’ 열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주광덕 남양주시장, 마석중 찾아 ‘교육가족 정담회’ 열어

경기일보 2026-02-06 20:03:50 신고

3줄요약
주광덕 남양주 시장이 6일 마석중학교를 방문, 오칠근 교장 등과 함께 교육가족 정담회를 갖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주광덕 남양주 시장이 6일 마석중학교를 방문, 오칠근 교장 등과 함께 교육가족 정담회를 갖고 있다. 남양주시 제공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6일 마석중학교에서 열린 ‘교육가족 정담회’에 참석해 학교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시에 따르면 이번 정담회는 교육환경 개선과 학생 안전 확보를 주제로 열렸다.

 

정담회에는 주 시장 등 시 관계자와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공동체가 참여해 학교 현안을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부모 등은 ▲교실 노후 게시판 교체 ▲학생 쉼터 마련 등 쾌적하고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개선 건의를 했고, 시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검토하기로 했다.

 

또 참석자들은 학교폭력 및 학생 일탈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권역별 순찰 활동 강화 등 다양한 대응 방안을 모색했다. 시는 학생이 안심하고 학교생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주광덕 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자리를 함께해 준 교육공동체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현장에서 직접 목소리를 듣는 시간이 매우 뜻깊다”며 “아이들의 꿈이 실현되는 도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교육 현안을 세심하게 살피고 책임 있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올해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총 50억원 규모의 예산을 편성, ▲학교 실내체육관 건립 지원 ▲학생 통학버스 운영 ▲교육환경 조성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