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및 데이터 전문 ‘유클릭’, ‘오라클 AI 서밋 2026’ 골드 스폰서 참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AI 및 데이터 전문 ‘유클릭’, ‘오라클 AI 서밋 2026’ 골드 스폰서 참가

비석세스 beSUCCESS 2026-02-04 13:13:43 신고

AI 및 데이터 전문 ‘유클릭’, ‘오라클 AI 서밋 2026’ 골드 스폰서 참가

AI 및 데이터 전문기업 유클릭이 ‘오라클 AI 서밋 2026’에 골드 스폰서로 참가했다. 오라클 AI 서밋은 오라클의 최신 AI 기술 전략과 다양한 기업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연례 행사로, 국내외 주요 기업과 IT 전문가들이 참석해 인사이트를 나누는 장이다.

유클릭은 이번 서밋에서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의 효율적인 AI 도입 및 운영 전략을 주제로 부스를 운영했다. 데이터 준비, 플랫폼 구현, 실제 업무에의 AI 적용에 이르는 흐름을 제시하며, 기업이 AI를 안정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기술 요소와 운영 관점의 접근 방식을 소개했다.

유클릭이 제시하는 엔터프라이즈 AI 전략은 데이터-플랫폼-서비스로 이어지는 구조적 접근에 기반한다. 이는 단순히 AI 기술 도입 그 자체만을 위한 전략이 아니라, 기업 환경에서 요구되는 정확도, 보안, 전문적 기술 지원을 함께 고려한 엔드투엔드 AI 서비스 전략으로, 각 기업의 필요에 맞춘 유연한 적용이 가능하다. 

당일 연사로 참여한 유클릭 박근용 상무는 기업이 AI 전환 과정에서 겪는 실질적인 고민과 해결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많은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생태계 사이에서 방향 설정에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박 상무는 시스템이 아닌 기업의 요구사항을 출발점으로 삼는 실제 사례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AI 접근 전략을 제시했다. 또한 중소기업의 업무 혁신을 돕는 유클릭만의 인사이트도 함께 공유했다.

박 상무는 “AI를 비즈니스에 성공적으로 적용하기 위해서는 정확성과 보안, 안정적인 운영 역량이 필수적”이라며, “유클릭은 데이터와 플랫폼, 업무 수행을 위한 AI 에이전트까지 아우르는 통합 역량을 바탕으로 기업이 신뢰할 수 있는 AI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오라클의 VAD(Value Added Distributor) 국내 총판사인 유클릭은 16년 이상 이어온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의 클라우드, 데이터, AI 도입을 지원해 왔다. 향후 오라클과의 기술 협력을 더욱 강화해 엔터프라이즈 AI 전환을 본격적으로 돕는다는 방침이며, 그간 축적된 데이터 역량을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 유클릭

Copyright ⓒ 비석세스 beSUCCES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