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신지효 양이 유년 시절부터 다녔던 발레 아카데미 측은 공식 SNS를 통해 서울대학교 합격 소식을 알렸다. 학원 측은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신입학 합격. 자랑스러운 졸업생 신지효(선화예고3)가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합격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주었다"며, "자신의 목표를 하나하나 이루어낸 지효가 대견하다"는 축하 메시지를 남겼다.
신지효 양은 이에 앞선 지난해 9월, 이미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합격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선화예술중학교와 선화예술고등학교를 거치며 정통 엘리트 코스를 밟아온 지효 양은, 국내 최고의 예술대학인 한예종에 이어 서울대학교까지 합격하며 실기와 학업 성적 모두를 증명해냈다.
딸의 입시를 곁에서 지켜본 아빠 신동엽의 부성애도 주목받고 있다. 과거 예능 프로그램에서 "딸이 발레를 좋아해서 계속 시키고 있다"며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던 그는, 지난해 10월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 녹화 중 합격 발표를 기다리며 초조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 합격 소식을 접하고 울컥하며 안도의 웃음을 짓는 모습이 공개되어 많은 이들의 축하를 받았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발레 실력에 공부까지 완벽하다니 대단하다", "하루가 48시간인 것처럼 노력했을 것 같다", "타고난 재능과 노력이 합쳐진 결과"라며 축하와 응원의 댓글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신동엽은 지난 2006년 선혜윤 PD와 결혼해 슬하에 딸 지효 양과 아들 규완 군을 두고 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iMBC연예 DB | 사진출처 SNS
※ 이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를 받는바, 무단 전재 복제,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