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혜성처럼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이스케이프 프롬 덕코프(이하 덕코프)’가 모티브가 된 게임인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이하 타르코프)’와 컬래버한다는 놀라운 소식이 공개됐다.
‘덕코프’ 개발사인 Team Soda는 지난 1월 26일에 공식 SNS를 통해 타 게임과의 컬래버를 암시하는 글을 작성한 바 있다. 이후 31일에 ‘타르코프’와 컬래버를 진행한다고 밝히며 관련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타르코프’에 등장하는 보스 캐릭터인 ‘킬라’, ‘타길라’를 비롯해 신규 지역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으며, 해당 컬래버 업데이트는 오는 2월 1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원작 개발사인 배틀스테이트 게임즈 역시 공식 SNS에 ‘덕코프’와의 컬래버를 암시하는 게시글을 올려 현재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2025년 10월에 출시된 ‘덕코프’는 쿼터뷰 슈팅 장르의 게임으로 원작 ‘타르코프’의 요소들을 캐주얼하게 재해석한 것이 주 특징이다. 또한 게임의 귀여운 그래픽 뿐만 아니라 슈팅 게임 자체의 손맛, 적절한 진입장벽, 가격 대비 훌륭한 볼륨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아 스팀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를 기록했으며, 게임의 특징이 이용자들에게 입소문을 타며 출시 약 1개월 만에 300만 장을 판매한 바 있다.
Copyright ⓒ 게임와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