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경찰청 '보이스 원티드' 캠페인에 동참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LG유플러스, 경찰청 '보이스 원티드' 캠페인에 동참한다

비즈니스플러스 2026-02-03 09:00:00 신고

3줄요약
LG유플러스는 경찰청이 진행하는 '보이스 원티드'(VOICE WANTED)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보이스 원티드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경찰청이 진행하는 '보이스 원티드'(VOICE WANTED)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직원이 보이스 원티드 캠페인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경찰청이 진행하는 '보이스 원티드'(VOICE WANTED) 캠페인에 동참한다고 3일 밝혔다.

보이스 원티드는 경찰청이 보이스피싱범의 목소리를 수집해 성문분석으로 범죄자를 특정하고 피해 예방에 활용하는 대국민 제보 캠페인이다. 제보를 희망하는 국민은 보이스피싱 의심 전화를 녹음한 뒤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보이스피싱)통합대응단 홈페이지에 제보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고 고객의 일상 속에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 활동을 적극 알리고자 동참하게 됐다. LG유플러스의 공식 앱 U+one의 플 러스 메뉴를 통해 이번 캠페인의 상세 내용과 제보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LG유플러스의 AI 무료 통화앱 ‘익시오’를 이용 중인 고객은 별도의 녹음 기능을 설정하지 않아도 통화 내용이 자동으로 녹음돼 보다 간편하게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으로 수집된 보 이스피싱범의 음성 데이터는 경찰청 전기통신금융사기통합대응단에서 보이스피싱 범죄 유형 분석과 수사 고도화에 활용될 예정이며, 추후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과 대응 체계 구축에 실질적인 기여를 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캠페인 안내와 함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잡았다 목소리'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보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보스 QC 헤드폰, 렉슨 조명 램프, 백자 달항아리·포푸리, 네이버페이 1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와 경찰청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을 위한 기술 협업을 포함해 AI무료 통화앱 '익시오'로 수집된 보이스피싱 의심범의 목소리와 데이터를 공유하는 등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원기 LG유플러스디지털CX트라이브장(담당)은 "금전적 피해를 넘어 국민의 일상과 신뢰를 위협하는 심각한 범죄인 '보이스피싱'을 예방하는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 깊다"며 "앞으로도 경찰청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LG유플러스만이 제공할 수 있는 차별적 고객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고객피해방지 분석시스템 내 악성 앱 제어 서버 추적 솔루션을 가동해 악성 앱 제어 서버 800여개를 추적·분석했다. 그 결과, 실제 악성 앱 설치로 서버에 접속한 흔적이 있는 고객 3만3000여명에 대한 정보를 경찰에 전달해 피해를 막는 구제활동을 도왔다.

박성대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