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N뉴스] 유지인 기자┃지난 2일, 넷마블은 신작 몬스터 테이밍 액션 RPG ‘몬길_ STAR DIVE’의 브랜드 사이트를 개편하고 세계관과 캐릭터 정보를 상세히 공개했다.
이번 개편은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 서사를 보다 깊이 있게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주인공 ‘클라우드’와 ‘베르나’를 비롯해 ‘미나’, ‘오필리아’, ‘프란시스’ 등 에피소드1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에 대한 상세 정보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각 캐릭터의 2D 일러스트와 인게임 3D 모델링을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으며, 한국어 및 일본어 성우진의 생생한 보이스까지 감상할 수 있다. 브랜드 사이트에서는 에피소드1의 무대인 ‘엘렌도르’를 시작으로 ‘바레인’, ‘세레니아’, ‘수라’, ‘남령’ 등 스토리를 따라 전개되는 주요 지역별 등장 캐릭터 정보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출시 전 기대감을 높여갈 계획이다.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지원 언어도 대폭 확대됐다. 기존의 한국어, 영어, 일본어에 더해 중국어(간체·번체), 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인도네시아어 등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몬길_STAR DIVE’는 2013년 출시된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으로, 올해 상반기 PC·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 글로벌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다.
지난해 넷마블은 독일 게임스컴, 일본 도쿄 게임쇼, 브라질 게임쇼 등 주요 글로벌 게임 행사에서 전 세계 이용자들과 직접 소통한 바 있다. 이번 브랜드 사이트 개편 역시 이러한 글로벌 소통 강화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넷마블 관계자는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브랜드 사이트를 개편했으며, 출시 전까지 매력적인 세계관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몬길_STAR DIVE’는 2월 4일부터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갤럭시탭 S11, 플레이스테이션5 슬림 디지털, 배달의민족 상품권 5만원권 등을 제공하며, ‘야옹이’, ‘소라뇽’, ‘슬라링’ 등 게임 공식 굿즈 키링도 증정할 예정이다.
※STN뉴스 보도탐사팀 제보하기
당신의 목소리가 세상을 바꾸고, 당신의 목소리가 권력보다 강합니다. STN뉴스는 오늘도 진실만을 지향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 1599-5053
▷ 이메일 : news@stnsports.co.kr
▷ 카카오톡 : @stnnews
/ STN뉴스=유지인 기자(서울) yuddorin@naver.com
Copyright ⓒ STN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