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두고 천안시장 찾은 구윤철 "성수품 수급 관리 차질없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설 앞두고 천안시장 찾은 구윤철 "성수품 수급 관리 차질없이"

연합뉴스 2026-02-02 17:50:01 신고

3줄요약

"꽈배기 점포로 뉴욕진출, 로컬창업 모범사례"

성수품 물가·수급 점검하는 구윤철 부총리 성수품 물가·수급 점검하는 구윤철 부총리

(천안=연합뉴스) 김주성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성수품 물가와 수급 동향을 점검하기 위해 천안중앙시장을 방문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할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오른쪽은 김종구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2026.2.2 utzza@yna.co.kr

(천안=연합뉴스) 송정은 기자 =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2일 충남 천안 중앙시장을 찾아 설 성수품 수급 동향, 설 민생안정대책 이행 상황을 점검했다.

구 부총리는 고등어, 달걀 등 최근 가격 상승률이 높았던 품목을 살핀 뒤 "설 성수품 수요와 겹쳐 체감물가가 높아질 수 있는 만큼 담당 부처에서 남은 기간 가격 불안 품목의 수급관리, 할인 지원 등을 차질 없이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현장 환급행사 시행 시 안전에 특히 유념해달라"고 했다.

구 부총리는 이어 시장 상인과 간담회를 하고 전통시장 시설 개선, 할인행사 지원 확대 등과 관련된 애로사항을 들었다.

재래시장 둘러보는 구윤철 부총리 재래시장 둘러보는 구윤철 부총리

(천안=연합뉴스)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오른쪽 첫번째)이 2일 충남 천안시 중앙시장을 둘러보며 설 물가동향을 점검하고 있다. 2026.2.2 [천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yej@yna.co.kr

구 부총리는 특히 천안 중앙시장 노점에서 출발해 미국 뉴욕 등 해외 매장으로 확장한 '못난이꽈배기'의 사례를 듣고 "지역이 가진 문화와 자원을 활용한 로컬 창업의 모범 사례"라며 "로컬 창업 점포와 전통시장이 서로 연계될 경우 경쟁력 있는 소비·체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꽈배기 점포는 2013년 천안 중앙시장 1평 규모의 작은 노점에서 시작해 밀가루 없이 찹쌀만을 이용한 부드러운 꽈배기로 인기를 얻었다. 이후 현재 국내 140여개 및 미국 뉴욕·샌디에이고, 말레이시아에도 진출한 성공 사례로 꼽힌다.

구 부총리는 "이번 설 민생안정대책에는 전통시장 상인에 성수품 구매 대금 총 50억원 저금리 지원, 소상공인·중소기업의 명절 기간 유동성 지원을 위해 역대 최대 규모인 39조3천억원의 신규 자금(대출·보증) 공급 등이 포함됐다"며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부 등과 소상공인, 시장 상인의 애로 해소를 위해 지속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j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