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분기 글로벌 게임시장의 최고 기대 신작 중 하나로 손꼽히는 펄어비스의 야심작 ‘붉은사막’을 향해 이용자들의 직접적인 반응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출시까지 약 2달 가까이가 남았으나, 최근 공개 중인 다양한 신규 정보가 이용자들의 직접적인 기대감 표현으로 나타나는 분위기다.
▲ ‘붉은사막’(사진=펄어비스 붉은사막 공식 유튜브 채널)
‘붉은사막’은 지난 29일 게임의 주요 콘텐츠 구성을 소개하는 프리뷰 시리즈의 첫 번째 영상을 공개한 바 있다. 약 15분 분량의 실제 PC 빌드 게임플레이 장면으로 구성된 해당 영상은 국내외 게이머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다.
자체 엔진을 통해 자아낸 압도적인 그래픽 퀄리티, 지역별로 뚜렷하게 특색이 구분되는 방대한 세상, 이들 안에서 행할 수 있는 수많은 탐험과 다채로운 기믹 등이 이용자들에게 보다 큰 기대감을 심어줬다. 관련해 플레이스테이션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붉은사막’ 프리뷰 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약 81만 회를 기록, 기대감을 표하는 수많은 반응과 함께 인기를 끌고 있다.
▲ 2월 2일 스팀 국내 최고 인기 게임 순위(사진=스팀)
영상이 공개된 후 주말이 지난 현재, 이용자들의 게임을 향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음을 알려주는 분위기 변화가 조금씩 감지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는 주요 플랫폼 예약 판매 순위 상위권에 모습을 보이기 시작해 눈길을 끈다.
‘붉은사막’은 2일 기준 국내 스팀 최고 인기 게임 18위에 진입했으며, 국내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예약 판매 순위에는 4위를 차지했다. 2월 ‘인왕’, ‘바이오하자드’, ‘드래곤퀘스트’ 등 굵직한 이름값의 대형 기대 신작이 다수인 점을 감안하면, 3월 출시 예정인 ‘붉은사막’에 쏟아지는 관심 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지표다.
▲ 2월 2일 국내 PS 스토어 예약 구매 베스트셀러 순위(사진=PS 스토어)
한편, ‘붉은사막’은 국내 기준 오는 3월 20일 PS5, Xbox 시리즈 X/S, PC 등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