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D-2…톱배우 3년만 복귀작으로 공개되는 호화 캐스팅 한국 드라마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첫방 D-2…톱배우 3년만 복귀작으로 공개되는 호화 캐스팅 한국 드라마

위키트리 2026-01-31 15:38:00 신고

3줄요약

이나영, 정은채, 이청아 주연의 '아너 : 그녀들의 법정'이 다음 주 드디어 첫 방송을 앞두고 있어 이목이 쏠린다. 특히 이나영의 3년만 드라마 복귀작으로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아너 : 그녀들의 법정' 스틸컷. / ENA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다음 달 2일 첫 방송하는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은 거대한 스캔들이 되어 돌아온 과거에 정면 돌파로 맞서는 세 여성 변호사의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동명의 스웨덴 드라마를 원작으로 한다. 작품은 이나영, 정은채, 이청아가 20대 대학 시절부터 20년째 인연을 이어온 친구 관계로 뭉쳐 관심을 모은다.

특히 이나영은 웨이브 오리지널 '박하경 여행기'(2023) 이후 3년 만에 드라마 시청자들과 만난다. 지난 26일 서울 구로구 디큐브시티에서 열린 '아너: 그녀들의 법정'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이나영은 작품 선택 이유를 밝히기도 했다. 이나영은 "시나리오를 읽는데 추리소설을 읽듯이 단번에 읽혔다"며 "작품의 말 맛이나 날 것의 느낌, 깊이가 느껴지는 씬이 많았다"고 언급했다.

26일 오후 서울 구로구 디큐브시티 더세인트에서 열린 ENA 새 월화드라마 '아너 : 그녀들의 법정'(극본 박가연, 연출 박건호) 제작발표회에서 (왼쪽부터)배우 이청아, 이나영, 정은채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 뉴스1

극 중 이나영은 셀럽 변호사 '윤라영' 역을 맡는다. 정은채는 로펌 대표 '강신재' 역을, 이청아는 행동파 변호사 '황현진' 역으로 분한다. 세 사람은 여성 범죄 피해자 전문 변호 로펌 L&J(Listen & Join)에서 함께하며 단단한 연대의 힘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 가운데 31일에는 세 사람에게 중요한 분기점이 되는 과거를 엿볼 수 있는 스틸컷이 공개됐다. 낙엽이 수북이 깔린 바닥에 윤라영(이나영)이 힘없이 쓰러져 있다. 마치 의식을 잃은 듯한 모습은 보는 이들에게 짙은 불안감을 안긴다. 강신재(정은채)는 숨을 죽인 채 몸을 잔뜩 굳힌 채 어딘가를 응시하고 있으며, 황현진의 얼굴에도 공포와 혼란이 고스란히 드리워져 있어 궁금증을 자극한다.

'아너 : 그녀들의 법정' 스틸컷. / ENA 드라마 공식 인스타그램

이 장면은 첫 방송을 통해 구체적인 사건의 실체가 드러날 예정이다. 세 인물의 삶에 중대한 포인트로 작용하는 과거의 결정적 순간과 맞닿아 있다. 세 사람이 함께 품고 있는 이 기억은 시간이 지나도 지워지지 않는 하나의 '비밀'로 남아, 현재의 선택과 관계 곳곳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그 상징적인 결과물이 바로 세 사람이 함께 설립한 로펌 L&J(Listen & Join)이다. 변호사가 된 이들은 오직 여성 범죄 피해자를 변호하고, 이들의 명예를 되찾아주겠다는 목표로 나아간다.

제작진은 "성공한 커리어우먼으로 보이는 현재의 일상 아래에 잠들어 있던 기억이 조금씩 깨어나기 시작하면서, 세 변호사의 일상 역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예정이다"라면서 "사건의 전모가 조금씩 드러날 예정이니, 인물들의 감정선과 분위기에 주목해 달라"고 전했다.

예비 시청자들도 드라마의 첫 방송을 기다리며 응원을 더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온라인 등에서 "나 이런 드라마 원했네... 너무 재밌겠다" "라인업 무슨 일이냐고 진심 꼭 본다" "캐스팅 진짜 미쳤다" "미친 조합이네" "빨리 보고 싶네요" "오랜만에 재밌게 볼 드라마 생겼다" 등의 코멘트를 남기며 호응했다.

'아너 : 그녀들의 법정'은 오는 2월 2일 월요일 오후 10시 ENA에서 첫 방송된다. KT 지니 TV와 쿠팡플레이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