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르구 대체자는 제2의 램파드?, '2연승' 캐릭 "나는 마운트의 열렬한 팬, 팀에 중요한 선수"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도르구 대체자는 제2의 램파드?, '2연승' 캐릭 "나는 마운트의 열렬한 팬, 팀에 중요한 선수"

인터풋볼 2026-01-31 14:40:00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송건 기자] 도르구가 이탈한 상황 마운트가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오는 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올드 트래포드에서 열리는 2025-26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4라운드에서 풀햄과 격돌한다. 현재 맨유는 승점 38점으로 4위에 올라 있다.

최근 맨유는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을 상대로 한 승리를 통해 2연승을 달리고 있어 분위기가 좋다. 하지만 동시에 문제도 생겼다. 두 경기에서 모두 득점을 터뜨렸던 파트리크 도르구가 아스널전에서 햄스트링 부상을 당해 장기간 결장하게 된 것이다.

도르구의 이탈에 대해 마이클 캐릭 임시 감독은 풀햄과의 경기를 앞두고 “물론 이상적이지는 않다. 좋은 선수들을 잃는 것은 원하지 않는다. 하지만 이것이 스쿼드를 구성하고 서로를 보완하는 과정의 일부다. (도르구)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선수들이 있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마테우스 쿠냐와 메이슨 마운트가 왼쪽 측면으로 나설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중 마운트는 이번 시즌 주로 공격형 미드필더 자리에서 뛰었는데, 왼쪽 윙어로 출전한 적도 있다. 

캐릭 감독도 마운트에 대해 긍정적이다. 캐릭 감독은 “나는 마운트의 열렬한 팬이고, 그는 좋아할 만한 점을 많이 갖고 있는 선수다. 그의 성격, 태도 모두 좋다. 그런 태도가 있기 때문에 우리에게 스쿼드가 필요한 것이며, 시기에 따라 특정 선수들이 투입되는 법이다. 마운트를 무척 좋아하며, 팀에 매우 중요한 선수”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 출신 마운트는 전천후 공격 자원이다. 첼시 유소년 아카데미에서 성장한 후, 네덜란드 SBV 비테세와 더비 카운티에서 임대 경험을 쌓고 돌아왔다. 2019-20시즌에는 프랭크 램파드 감독 아래서 주전으로 도약한 후, 득점력을 뽐내 제2의 램파드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첼시 통산 기록은 195경기 33골 37도움.

마지막 시즌부터 폼이 떨어지기 시작해 2023-24시즌을 앞두고 맨유로 소속팀을 옮겼다. 활약이 살아나고 있지는 않다. 부상까지 겹쳐 출전이 적었다. 현재까지 66경기 7골 2도움에 그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출전 시간이 적은 상황임에도 나와서 투지 있는 플레이를 보여주고 있다. 도르구가 이탈한 상황, 캐릭 감독 아래서 부활의 날갯짓을 펼칠 수 있을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