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부예측] 2월2일(월) 01:30 PL 24R 토트넘 vs 맨시티 스코어 예측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승부예측] 2월2일(월) 01:30 PL 24R 토트넘 vs 맨시티 스코어 예측

인터풋볼 2026-01-31 01:24:32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 경기분석실) 리그 하위권으로 추락하며 위기에 빠진 토트넘 홋스퍼가 우승 경쟁을 이어가려는 맨시티를 홈으로 불러들인다.

토마스 프랭크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은 현재 절체절명의 위기다.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이라는 성과를 냈음에도 불구하고 리그 성적은 참담하다. 토트넘은 현재 리그 14위에 머물러 있으며 최근 프리미어리그 8경기에서 단 1승만을 거두는 극심한 부진에 빠져 있다. 특히 홈에서의 부진이 뼈아프다. 올 시즌 홈 성적은 2승 3무 6패로 이는 리그 꼴찌에서 두 번째로 낮은 홈 승점 기록이다.

반면,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맨시티는 다시 상승세를 탔다. 1월 중순 잠시 주춤했으나, 최근 울버햄튼과 갈라타사라이를 상대로 연속 2-0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현재 선두 아스널과의 승점 차는 4점이다. 아스널이 무서운 기세로 치고 나가는 상황에서 맨시티 입장에서 하위권으로 쳐진 토트넘을 상대로 승점을 잃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다.

토트넘은 핵심 수비수 미키 판더펜의 복귀라는 천군만마를 얻었다. 최근 번리전에서 후반 막판 동점골을 허용하며 무너졌던 수비 라인을 재정비할 기회다. 하지만 주전 풀백 페드로 포로가 부상으로 최소 2주간 결장하는 악재가 겹쳤고 매디슨, 클루셉스키 등 많은 주전들의 부상이 아쉽다.

맨시티는 제레미 도쿠의 결장이 확정적이다. 도쿠는 주중 경기에서 2도움을 기록하며 맹활약했으나 부상을 당했다. 대신 챔피언스리그 명단 등록 문제로 휴식을 취한 앙투안 세메뇨와 마크 게히가 출격 대기 중이다. 세메뇨의 저돌적인 돌파는 자신감이 떨어진 토트넘 수비진에 큰 위협이 될 전망이다.

양 팀의 지난 맞대결은 토트넘에게 기분 좋은 기억으로 남아 있다. 토트넘은 지난 8월, 난공불락으로 불리는 맨시티의 홈(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2-0 완승을 거두며 모두를 놀라게 했다. 이는 토트넘이 맨시티 원정에서 거둔 두번째 연속 승리였다.

하지만 현재의 분위기는 그때와 정반대다. 토트넘은 리그 14위까지 추락하며 자신감을 잃었고, 홈구장인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의 이점도 사라진 지 오래다. 또한 맨시티는 최근 토트넘 리그 원정 2경기에서 연속 클린시트 승리를 챙겼다.​

토트넘이 지난 8월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필사적으로 나서겠지만 우승 경쟁을 위해 한 치의 여유도 없는 맨시티의 동기부여가 더 강해 보인다. 마크 게히 등 가용한 자원들이 합류한 맨시티가 전력의 우위를 앞세워 0-2로 승리하며 토트넘의 홈에서 지난 패배를 설욕할 것으로 예상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